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많은 사상자를 낸 홍콩 아파트 화재로 오늘(28일) 저녁 현지에서 열리는 대규모 K팝 시상식에도 비상이 걸렸습니다.

K팝 간판 아이돌들이 총출동하는데, 레드카펫 행사는 없애고 전체 일정도 추모 분위기 속에서 치러집니다.

김승환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오늘 저녁 케이팝 시상식 '2025 마마 어워즈'가 홍콩 현지에서 예정대로 열립니다.

인명 피해가 발생한 참사로 현지 문화·스포츠 행사가 잇따라 연기되거나 취소된 만큼,

대규모 대중음악 시상식을 여는 게 적절한지 우려가 나왔습니다.

주최 측은 긴급회의를 연 끝에 행사를 추모 분위기 속에서 열기로 했습니다.

홍콩 정부와 관광청이 공들여 유치한 행사인 데다, 출연 가수들이 현지에 이미 도착한 상태로 개최 하루 전 전면 취소는 어려웠던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 본 행사에 앞서 열릴 예정이었던 '레드 카펫'은 취소됐습니다.

현지 애도 분위기에 맞춰 화려한 무대 연출을 지양하고, 추모의 시간을 마련합니다.

주최 측은 피해자 지원을 위한 기부 의사도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는 오늘은 배우 박보검, 내일은 배우 김혜수의 진행으로 홍콩 '카이탁 스타디움'에서 열립니다.

지드래곤·스트레이 키즈·에스파·아이브 등 K팝을 대표하는 아이돌들이 무대에 올라 현지 팬들 수만 명과 만납니다.

SM엔터테인먼트와 이번 시상식에 참여하는 '에스파'·'라이즈'가 기부금을 내기로 했고,

YG엔터테인먼트 역시 이에 동참하는 등 참사 희생자들을 돕기 위한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YTN 김승환입니다.


영상편집 : 마영후
디자인 : 정민정




YTN 김승환 (ksh@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6_20251128163755698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이번 홍콩 아파트 화대참사로 오늘 저녁 현지에서 열리는 대규모 K-POP 시상식에도 비상이 걸렸습니다.
00:06K-POP 간판 아이돌들이 총출동하는데 레드카펫 행사는 없애고 전체 일정도 추모 분위기 속에서 치러집니다.
00:14김승환 기자입니다.
00:17오늘 저녁 K-POP 시상식 2025 마마어워즈가 홍콩 현지에서 예정대로 열립니다.
00:24인명피해가 발생한 참사로 현지 문화스포츠 행사가 잇따라 연기되거나 취소된 만큼 대규모 대중음악 시상식을 여는 게 적절한지 우려가 나왔습니다.
00:34주최 측은 긴급회의를 연 끝에 행사를 추모 분위기 속에서 열기로 했습니다.
00:39홍콩 정부와 관광청이 공들여 유치한 행사인데다 출연 가수들이 현지에 이미 도착한 상태로 개최 하루 전 전면 취소는 어려웠던 것으로 보입니다.
00:49우선 본 행사에 앞서 열릴 예정이었던 레드카펫은 취소됐습니다.
00:55현지 애도 분위기에 맞춰 화려한 무대 연출을 지향하고 추모의 시간을 마련합니다.
01:01주최 측은 피해자 지원을 위한 기부 의사도 밝혔습니다.
01:04이번 행사는 오늘은 배우 박보검, 내일은 배우 김혜수의 진행으로 홍콩 카이탁 스타디움에서 열립니다.
01:12디드래곤, 트레이키즈, 에스파, 아이브 등 K-POP을 대표하는 아이돌들이 무대에 올라 현지 팬들 수만 명과 만납니다.
01:19SM 엔터테인먼트와 이번 시상식에 참여하는 에스파 라이즈가 기부금을 내기로 했고 YG 엔터테인먼트 역시 이에 동참하는 등 참사 희생자들을 돕기 위한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01:32YTN 김승환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