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조란 맘다니 뉴욕시장 당선인이 예상보다 부드러운 분위기 속에서 만남이 진행됐습니다.

두 사람은 지난 뉴욕시장 선거에서 트럼프는 맘다니를 '공산주의자', 맘다니는 트럼프를 '파시스트'라고 부르며 대립했지만, 현지시간 21일 워싱턴DC 백악관에서 만나 물가·치안·주거 등 뉴욕시민의 민생 문제 해결을 위한 협력의지를 확인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맘다니 당선인과 회동 후 오벌오피스(미 대통령 집무실)에서 기자들과 만나 "정말 훌륭하고 생산적인 만남을 가졌다"며 "우리에게는 공통점이 있다. 우리가 사랑하는 뉴욕이 잘되기를 바란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우리는 주택 문제, 즉 주택을 더 짓는 문제 같은 공통 관심사에 관해 얘기했다"라면서 "식료품과 물가 문제도 논의했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은 정당 차이는 중요하지 않다는 것"이라면서 "우리는 모두의 꿈이 이뤄지도록, 즉 뉴욕을 강하고 안전한 도시로 만들기 위해 그(맘다니 당선인을)를 도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트럼프는 민주사회주의자를 자처하는 맘다니 당선인을 둘러싼 우려와 관련해 "사람은 바뀌고, 나도 바뀌었다"면서 "맘다니는 진보뿐만 아니라 보수 인사들도 놀라게 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두 사람은 민감한 쟁점에서는 정면충돌을 피했는데, 맘다니가 과거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뉴욕을 방문할 경우 체포하겠다고 했던 발언과 관련해 트럼프 대통령은 "그에 대해서는 논의하지 않았다"라고 짧게 답했습니다.

뉴욕에 대한 연방정부 자금을 줄일 수 있다고 위협한 것에 대해 트럼프는 "그럴 것 같지 않다"면서 "저는 오늘 회의에서 정말 놀랐다. 그는 범죄 없는 도시, 주택 건설, 임대료 인하를 원하고 제가 모두 동의하는 부분이다. 전 그를 돕고 싶지 해치고 싶지 않다"라고 말했습니다.

맘다니 당선인은 "제가 대통령에게 정말 감사하게 생각하는 점은 우리가 만났을 때 의견 차이가 있는 부분에 집중하지 않고, 뉴욕 시민들을 위해 봉사한다는 공통된 목표에 집중했다는 것"이라면서 "솔직히 말해서, 그것은 현재 생활비 위기로 고통받고 있는 850만 명의 뉴욕 시민들, 특히 4명 중 1명이 빈곤에 시달리고 있는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일"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나는 사실 언젠가 뉴욕시장이 되고 싶다는...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51122093928015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조란 맘다니 뉴욕시장 당선인이 예상보다 부드러운 분위기 속에서 만남이 진행됐습니다.
00:09두 사람은 지난 뉴욕시장 선거에서 트럼프는 맘다니를 공산주의자 맘다니는 트럼프를 파시스트라고 부르며 대립했지만
00:17현지시간 21일 워싱턴 DC 백악관에서 만나 물가치한 주거 등 뉴욕 시민의 민생 문제 해결을 위한 협력 의지를 확인했습니다.
00:27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맘다니 당선인과 회동 후 오버로피스 미 대통령 집무실에서
00:32기자들과 만나 정말 훌륭하고 생산적인 만남을 가졌다며 우리에게는 공통점이 있다.
00:40우리가 사랑하는 뉴욕이 잘 되기를 바란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00:44이어 우리는 주택 문제 즉 주택을 더 짓는 문제 같은 공통 관심사에 관해 얘기했다라면서 식료품과 물가 문제도 논의했다라고 밝혔습니다.
00:54그는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은 정당 차이는 중요하지 않다는 것이라면서
01:00우리는 모두의 꿈이 이루어지도록 즉 뉴욕을 강하고 안전한 도시로 만들기 위해 그를 도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01:08트럼프는 민주사회주의자를 자처하는 맘다니 당선인을 둘러싼 우려와 관련해
01:13사람은 바뀌고 나도 바뀌었다면서 맘다니는 진보뿐만 아니라 보수 인사들도 놀라게 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01:23두 사람은 민감한 쟁점에서는 정면 충돌을 피했는데
01:26맘다니가 과거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뉴욕을 방문할 경우 체포하겠다고 했던 발언과 관련해
01:34트럼프 대통령은 그에 대해서는 논의하지 않았다라고 짧게 답했습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