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국민의힘 "내란 몰이 TF"…’김문기 법’ 입법 예고
민주 "계엄 규명은 책임 행정의 기본…왜곡된 주장"


본격 활동을 앞둔 정부의 '헌법 존중 TF'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은 공직사회의 신뢰 회복을 위한 초석이 될 거라고 환영했습니다.

반면, 국민의힘은 정권마다 반복되는 '공무원 줄 세우기'를 끊어내야 한다며 이른바 '김문기 법'으로 맞불을 놨습니다.

김다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국민의힘은 전두환 때보다 야만적인 발상이라며 헌법존중이 아닌 '헌법파괴·내란 몰이 TF'라고 이름을 바꿔 부릅니다.

일찌감치 공무원 사찰 등 불법행위 신고 센터를 개설한 데 이어 '공무원 성실 행정 면책법', 이른바 '김문기 법' 입법도 예고했습니다.

정권이 바뀔 때마다 공직사회에 피바람이 부는 일이 없도록, 업무상 행한 일에 대해서는 죄를 묻지 않겠다는 취지입니다.

대장동 사건 수사 당시 사망한 성남도시개발공사 직원 이름을 빌려 이재명 대통령을 정면 겨냥했습니다.

[송 언 석 / 국민의힘 원내대표 : 이 법은 공무원 줄 세우기 방지법이면서 고(故) 김문기 처장과 같은 실무자의 억울함을 방지하는 '김문기 법'이 될 겁니다.]

개혁신당도 공무원 휴대전화를 강제로 열람하고 인사 조처로 협박하거나 동료의 고발을 유도하는 건 숙청의 도구이자 소리 없는 계엄이라고 목소리를 보탰습니다.

반면, 민주당은 계엄 때 공직사회가 위헌적 명령에 휘둘렸는지 규명하는 건 책임 행정의 기본이라며 '공무원 줄 세우기'는 왜곡된 주장이라고 반박합니다.

이를 내란 몰이로 치부하는 건 그저 국민의힘의 위험한 인식수준을 보여줄 뿐이라고 깎아내렸습니다.

'김문기법'을 두고는 유족의 아픔은 외면한, 오로지 정치공세를 위한 횡포라 규정하며 입법에 협조할 뜻이 없음을 분명히 했습니다.

[박 지 혜 /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 (헌법존중 TF는) 공직사회의 신뢰 회복을 위한 초석이 될 겁니다. 이를 '내란 몰이'로 치부하는 건 국민적 공분을 외면하는 행태입니다.]

민주당 3대 특검 특위는 벌써 윤석열 전 대통령 관저 이전 의혹과 관련한 구체적 제보가 들어오고 있다며 철저히 검증하겠다고 압박에도 나섰습니다.

첫발을 떼기 전부터 여야 신경전이 만만치 않았습니다.

TF 활동으로 인물과 행적이 특정된다면, 내란 청산 주장도, 내란 몰이 반박도 더 불붙을 것으로 보입니다.

YT... (중략)

YTN 김다연 (kimdy0818@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51121214518172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이렇게 본격 활동을 앞둔 정부의 헌법 존중 TF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은 공직사회의 신뢰 회복을 위한 초석이 될 것이라고 환영했습니다.
00:09반면 국민의힘은 정권마다 반복되는 공무원 줄세우기를 끊어내야 한다며 이른바 김문기법으로 맞불을 났습니다.
00:18김다연 기자입니다.
00:19국민의힘은 전두환 때보다 야만적인 발상이라며 헌법 존중이 아닌 헌법 파괴, 내란몰이 TF라고 이름을 바꿔 부릅니다.
00:32일찌감치 공무원 사찰 등 불법행위 신고센터를 개설한 데 이어 공무원 성실행정면책법, 이른바 김문기법 입법도 예고했습니다.
00:43정권이 바뀔 때마다 공직사회에 피바람이 부는 일이 없도록 업무상 행한 일에 대해선 죄를 묻지 않겠다는 취지입니다.
00:53대장동 사건 수사 당시 사망한 성남도시개발공사 직원 이름을 빌려 이재명 대통령을 정면 겨냥했습니다.
01:00이 법은 공무원 줄세우기 방지법이면서 고 김문기 처장과 같은 실무자의 억울함을 방지하는 김문기법이 될 것입니다.
01:13개혁신당도 공무원 휴대전화를 강제로 열람하고 인사조처로 협박하거나 동료의 고발을 유도하는 건 숙청의 도구이자 소리 없는 계엄이라고 목소리를 보탰습니다.
01:25반면 민주당은 계엄때 공직사회가 위헌적 명령에 휘둘렸는지 규명하는 건 책임 행정의 기본이라며 공무원 줄세우기는 왜곡된 주장이라고 반박합니다.
01:38이를 내란 몰이로 치부하는 건 그저 국민의힘의 위험한 인식 수준을 보여줄 뿐이라고 깎아내렸습니다.
01:46김문기법을 두고는 유족의 아픔은 외면한 오로지 정치 공세를 위한 횡포라 규정하며 입법에 협조할 뜻이 없음을 분명히 했습니다.
01:56공직사회의 신뢰 회복을 위한 초석이 될 것입니다.
02:01이를 내란 몰이로 치부하는 것은 국민적 공분을 외면하는 행태입니다.
02:09민주당 3대 특검 특위는 벌써 윤석열 전 대통령 관저 이전 의혹과 관련한 구체적 제보가 들어오고 있다며 철저히 검증하겠다고 압박에도 나섰습니다.
02:20첫 발을 떼기 전부터 여야 신경전이 만만치 않았습니다.
02:25TF 활동으로 인물과 행적이 특정된다면 내란 청산 주장도 내란 몰이 반박도 더 불붙을 거로 보입니다.
02:34YTN 김다연입니다.
02:35감사합니다.
02:38regardless of the caseiny 안정ative 이건 뾰 Anglican worship
02:410.5m
03:00적응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