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민중기 특별검사팀이 처음으로 김건희 씨 재판에 대한 중계 허가를 신청했습니다.

재판부가 중계를 허가하면, 결심공판에서 최후진술을 하는 김건희 씨 육성도 공개될 수 있습니다.

안동준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특검이 김건희 씨 재판에 대한 중계 허가를 법원에 신청했습니다.

민중기 특검팀이 기소한 사건 재판에서 중계 신청을 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김형근 특검보는 재판 중계를 신청한 배경에 대해 국민의 알 권리 보장을 고려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지난 9월 24일 김건희 씨 첫 공판기일에는 재판 시작 전 법정에 들어서는 김 씨 모습만 짧게 공개됐지만,

중계 신청을 허가하면 재판부가 정한 범위 내에서 재판 진행 과정이 온전히 공개됩니다.

특검이 중계를 신청한 날짜에는 증거를 검토하는 서증조사와 검찰의 구형이 이뤄지는 결심공판이 예정돼 있습니다.

결심공판에서는 검찰 측의 피고인 신문과 피고인의 최후 진술도 함께 이뤄지는데, 이때 김건희 씨 육성이 공개될 수도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특검이 다음 주 소환을 통보한 윤석열 전 대통령과 김건희 씨는 나란히 불출석 사유서를 제출했습니다.

윤 전 대통령은 재판 일정을, 김 씨는 건강 악화를 이유로 들었는데 다음 달 초에는 출석할 수 있단 의사를 밝혔습니다.

특검은 소환 일정을 다시 통보한다는 방침이지만 시점은 수사 기한인 이달을 넘길 거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특검은 윤 전 대통령 부부에 대한 조사와 진행 중인 수사를 마무리하기 위해 대통령에게 수사 기간 연장을 신청하기로 했습니다.

YTN 안동준입니다.


촬영기자: 이규
영상편집: 김민경
디자인: 권향화




YTN 안동준 (eastjun@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51118213507543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민중기 특별검사팀이 처음으로 김건희 씨 재판에 대해서 중계를 허가해달라고 신청했습니다.
00:06재판부가 중계를 허가를 하면 결심공판에서 최후 진술을 하는 김건희 씨 육성도 공개될 수 있습니다.
00:13안동준 기자의 보도입니다.
00:18특검이 김건희 씨 재판에 대한 중계 허가를 법원에 신청했습니다.
00:22민중기 특검팀이 기소한 사건 재판에서 중계 신청을 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00:27김영근 특검보는 재판 중계를 신청한 배경에 대해 국민의 알 권리 보장을 고려했다고 설명했습니다.
00:35지난 9월 24일 김건희 씨 첫 공판기일에는 재판 시작 전 법정에 들어서는 김 씨 모습만 짧게 공개됐지만
00:41중계 신청을 허가하면 재판부가 정한 범위 내에서 재판 진행 과정이 온전히 공개됩니다.
00:48특검이 중계를 신청한 날짜에는 증거를 검토하는 서중조사와 검찰의 구형이 이루어지는 결심공판이 예정돼 있습니다.
00:55결심공판에서는 검찰 측의 피고인 신문과 피고인의 최후 진술도 함께 이루어지는데
01:01이때 김건희 씨 육성이 공개될 수도 있습니다.
01:05이런 가운데 특검이 다음 주 소환을 통보한 윤석열 전 대통령과 김건희 씨는
01:09나란히 불출석 사유서를 제출했습니다.
01:12윤 전 대통령은 재판 일정을 김 씨는 건강 악화를 이유로 들었는데
01:16다음 달 초에는 출석할 수 있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01:21특검은 소환 일정을 다시 통보한다는 방침이지만
01:23시점은 수사기한인 이달을 넘길 걸로 보입니다.
01:27이에 따라 특검은 윤 전 대통령 부부에 대한 조사와 진행 중인 수사를 마무리하기 위해
01:32대통령에게 수사기간 연장을 신청하기로 했습니다.
01:36YTN 안동준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