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미국 상원이 연방정부 셧다운 종료를 위한 최종 논의에 들어간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은 아주 빠르게 나라를 열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현지 시간 10일 백악관에서 열린 주인도미국대사 취임선서식에서 상원에서 진행 중인 셧다운 합의안을 수용하느냐는 기자 질문에 "그렇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미 상원은 하루 전 공화당은 민주당 중도파 의원들과 함께 임시예산안 처리를 위한 첫 단계인 '절차 표결'을 가결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번 합의안에 대해 "매우 좋다"며 "감옥에서 풀려나거나 갱단, 마약상 같은 사람들에게 1조5천억 달러를 퍼주지 않을 것"이라며 공공 의료보험인'오바마 케어'를 거듭 비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셧다운 이후 미국의 항공 관제 시스템이 훨씬 나아질 것이라면서 "2∼3주 안에 세계에서 가장 정교한 항공 교통 관제 시스템을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상원에서 임시예산안 등이 최종 통과되면 하원 표결과 트럼프 대통령의 서명을 거쳐 셧다운이 종료됩니다.





YTN 홍상희 (san@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51111073316862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미국 상원이 연방정부 셧다운 종료를 위한 최종 논의에 들어간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은 아주 빠르게 나라를 열게 될 거라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현지시간 10일 백악관에서 열린 주 인도 미국대사 취임 선서식에서 상원에서 진행 중인 셧다운 합의안을 수용하느냐는 기자 질문에 그렇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00:22한글자막 by 한효정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