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서울 한강공원에서 군복처럼 보이는 옷을 입은 중국인들이 행진하는 모습이 온라인상에 퍼져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7일 소셜미디어(SNS)에서는 중국의 한 걷기 애호가(동호인) 단체가 한국에서 진행한 행사를 촬영한 영상이 확산하고 있습니다.

해당 영상은 100여 명의 중국인이 같은 유니폼을 맞춰 입고 한강에 모여, 오와 열을 맞춰 힘차게 행진하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이들의 옷차림은 원색의 체육복, 군복을 연상시키는 복장 등 다양했습니다.

지난 5일 중국 SNS 더우인에 처음 게재된 이 영상은 지난달 31일 서울 여의도한강공원 물빛무대 일대에서 촬영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들이 들고 있는 빨간 깃발엔 중국어로 '서부총연맹걷기팀'이라고 적혀 있으며, 한강공원에 설치된 현수막에는 한글로 '한국(한강)국제걷기교류전 중국 걷기 애호가'라고 한글로 적혀 있었습니다.

한국에 체류하는 중국인들이 단합대회 차원에서 벌인 행사일 수 있지만, 서울 한복판에서 제식훈련을 하는 듯한 모습에 불편하다는 의견이 잇따랐습니다.

누리꾼들은 "군복은 선을 넘었다", "위협적으로 느껴진다" 등 부정적인 반응을 쏟아냈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해당 행사는 사전에 신고되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앞서 지난 3일에도 경기 여주에서 열린 '한중 문화교류 경연 대회'에서도 중국군이 행진하는 영상이 상영돼 논란을 빚은 바 있습니다.

이와 관련 축제를 주관한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측은 "행사 내용의 사전 검토와 현장 점검이 충분히 이뤄지지 못했다"는 사과문을 발표했습니다.


디지털뉴스팀 기자ㅣ이유나
오디오ㅣAI앵커
제작ㅣ이 선
출처ㅣX

#지금이뉴스

YTN 이유나 (lyn@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51107131759183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서울 한강공원에서 군복처럼 보이는 옷을 입은 중국인들이 행진하는 모습이 온라인상에 퍼져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00:087일 소셜미디어에서는 중국의 한 걷기 애호가 단체가 한국에서 진행한 행사를 촬영한 영상이 확산하고 있습니다.
00:15해당 영상은 100여 명의 중국인이 같은 유니폼을 맞춰 입고 한강에 모여 5와 10을 맞춰 힘차게 행진하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00:23이들의 옷차림은 원세계 체육복, 군복을 연상시키는 복장 등 다양했습니다.
00:30지난 5일 중국 SNS 더윈에 처음 게재된 이 영상은 지난달 31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 무대 일대에서 촬영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00:40이들이 들고 있는 빨간 깃발은 중국어로 서부총연맹 걷기팀이라고 적혀 있으며 한강공원에 설치된 현수막에는 한글로 한국국제걷기교류전 중국걷기 애호가라고 한글로 적혀 있었습니다.
00:52한국에 체류하는 중국인들이 단합대회 차원에서 벌인 행사일 수 있지만 서울 한복판에서 제식훈련을 하는 듯한 모습에 불편하다는 의견이 잇따랐습니다.
01:01누리꾼들은 군복은 선을 넘었다, 위협적으로 느껴진다 등 부정적인 반응을 쏟아냈습니다.
01:07경찰에 따르면 해당 행사는 사전에 신고되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01:12앞서 지난 3일에도 경기 여주에서 열린 한중문화교류 경연대회에서도 중국군이 행진하는 영상이 상영돼 논란을 빚은 바 있습니다.
01:21이와 관련 축제를 주관한 여주 세종문화관광재단 측은 행사 내용의 사전 검토와 현장 점검이 충분히 이루어지지 못했다는 사과문을 발표했습니다.
01:31이 시각 세계였습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