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미국 지방정부 수장 뽑는 일반선거 본 투표 진행 중
뉴욕시장 선거에서는 맘다니·쿠오모·슬리워 격돌
인도계 무슬림 맘다니 후보, 파격 공약으로 돌풍
경선 패배 쿠오모 무소속 출마…막판 추격전


트럼프 2기 행정부의 9개월 국정평가 성격을 띤 첫 일반 선거에서 첫 무슬림 뉴욕시장이 탄생할지 관심입니다.

뉴저지와 버지니아에서도 주지사 선거가 열려 연방정부 셧다운, 일시적 업무 정지로 갈등 중인 민주당과 공화당이 격돌했습니다.

뉴욕 연결해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이승윤 특파원!

이번 선거에서 특히 관심을 끌고 있는 곳이 뉴욕인데요. 현재 투표가 진행중이죠.

[기자]
네, 그렇습니다.

미국 전역에서 지방정부 수장이나 지방의회 의원 등 선출직 대표를 뽑는 일반선거 본 투표가 미 동부 시각으로 오늘 저녁 9시까지 진행됩니다.

가장 관심을 끄는 뉴욕시장 선거에선 진보 성향의 조란 맘다니 민주당 후보가 뉴욕주지사를 지낸 무소속 앤드루 쿠오모 후보, 커티스 슬리워 공화당 후보가 격돌했습니다.

인도계 무슬림인 맘다니 후보는 고물가에 시달리는 뉴욕 서민층의 생활 형편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둔 공약을 내걸어 돌풍을 몰고 왔습니다.

당내 경선에 패배했던 쿠오모 후보는 무소속으로 본선에 출마하며 막판 추격전을 펼치고 있습니다.

진보 성향의 맘다니 후보가 승리할 경우 뉴욕시는 처음으로 무슬림 시장을 맞이하게 됩니다.

선거 결과를 앞둔 맘다니 후보와 쿠오모 후보의 발언을 들어보시죠.

[조란 맘다니 / 뉴욕시장 민주당 후보 : 뉴욕 시민은 매년 집세 인상에 시달리며 오지 않는 버스를 기다려야 했고 가정을 꾸리고 싶을 때 뉴욕을 떠나야 했죠. 저지시티에서 아파트를 찾기 위해 부동산 앱에 접속하는 데 지쳤습니다. 이제 우리 정치에 새로운 날이 올 때입니다.]

[앤드류 쿠오모 / 뉴욕시장 무소속 후보 : 트럼프 대통령은 조란 맘다니를 반대하고, 조란 맘다니를 공산주의자이자 실존적 위협으로 보고 있습니다. 여론조사를 보시면, 모두 저희 쪽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닙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맘다니 후보가 뉴욕시장이 되면 재앙이 될 것이라고 공격하고 있죠.

[기자]
네, 그렇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공산주의자 후보 맘다니가 뉴욕시장이 된다면 꼭 필요한 최소한의 돈 외에는 내가 사랑... (중략)

YTN 이승윤 (risungyoon@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51105050359990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트럼프 2기 행정부의 9개월 국정평가 성격을 띈 첫 일반선거에서 첫 무슬림 뉴욕시장이 탄생할지 관심입니다.
00:08뉴저지와 버지니아에서도 주지사 선거가 열려 연방정부 셧다운, 일시적 업무 정지로 갈등 중인 민주당과 공화당이 격돌했습니다.
00:17뉴욕 연결해서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00:20이승윤 특파원, 이번 선거에서 특히 관심을 끌고 있는 곳이 뉴욕인데요. 현재 투표가 진행 중이죠?
00:26네, 그렇습니다. 미국 전역에서 지방정부 수장이나 지방의회 의원 등 선출직 대표를 뽑는 일반선거 본투표가 미 동부시각으로 오늘 저녁 9시까지 진행되고 있습니다.
00:41가장 관심을 끄는 뉴욕시장 선거에선 진보 성향에 졸한 맘다니 민주당 후보가 뉴욕 주지사를 지낸 거물인 무소속 앤드류 쿠오모 후보, 커티스 슬리워, 공화당 후보와 격돌했습니다.
00:54인도계 무슬림인 맘다니 후보는 고물가에 시달리는 뉴욕 서민층의 생활 형편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둔 공약을 내걸어 돌풍을 몰을 몰고 있습니다.
01:06당내 경선에 패배했던 쿠오모 후보는 무소속으로 본선에 출마하며 막판 추격전을 펼치고 있습니다.
01:13진보 성향에 맘다니 후보가 승리할 경우에 뉴욕시는 처음으로 무슬림 시장을 맞이하게 됩니다.
01:19선거 결과를 앞둔 맘다니 후보와 쿠오모 후보의 발언 들어보시죠.
01:24신인인인인은
01:28뉴욕 다른 사람들이 없애듯이 벗겨진 건물에仍지 않아서 연락할 경우에 못했습니다.
01:35뉴욕 The same New Yorkers who have to move out of this city
01:39when they want to raise a family.
01:41And these same New Yorkers who have grown tired of going on street easy to find apartments
01:46in Jersey City because that's the only place they could consider afford it.
01:49It is time now for a new day in our politics.
01:58The president opposes Zoran Mandami.
02:02The president believes Zoran Mandami is a communist.
02:05He believes he's an existential threat.
02:08If you watch the polls, they've all been moving to us.
02:12It's not over till it's over.
02:14Run through the tape.
02:19Trump's president is the president of the presidency.
02:27Trump's president is a communist.
02:29If he's a communist crowd, he's a communist.
02:32He wants to stay out there.
02:33He wants to stay out here.
02:33He wants to stay out here.
02:34I love you.
02:36New York's current country.
02:41He wants to stay out here and live with a anti-comoda.
02:46성공한 경력이라도 있는 민주당 후보가 이기는 게 낫다며 쿠오모 후보를 지지했습니다.
02:54맘다니는 쿠오모 후보에게 축하한다. 당신이 이를 위해서 얼마나 고생했는지 알고 있다며 조롱의 메시지를 보내기도 했습니다.
03:02트럼프 대통령의 발언 직접 들어보시죠.
03:16뉴저지주와 버지니아에서도 주지사를 새로 선출합니다.
03:30뉴저지주는 민주당이 강세 지역이지만 민주당 후보인 마이카 쉐릴 연방하원 의원이 공화당 후보인 직치트레엘리 전 뉴저지주 의원과 접전을 펼치고 있습니다.
03:43버지니아주에서는 민주당 후보 에비게일 스팸버거 전 하원 의원이 공화당 후보인 윈섬 얼씨어스 부지사를 여론조사에서 여유있게 앞서고 있습니다.
03:54캘리포니아주에서는 연방하원 선거구 임시 조정안인 2025년 캘리포니아주 제한 50호 주민투표가 치러지는데 무난하게 통과될 전망입니다.
04:04트럼프 대통령 지지세가 강한 텍사스주에서 공화당의 연방하원 의석을 늘리기 위해 선거구 조정안을 통과시킨 데 대한 맞불 성격입니다.
04:15애틀랜타와 보스턴, 신시네티, 피츠버그, 샬럿 등 다른 대도시에서도 시장 선거가 치러지고 있는데 현직 시장의 재성이 유력한 상황입니다.
04:24시애틀과 미네아폴리스에서는 민주당 현직 시장이 진보 성향의 후보와 맞붙고 있어 뉴욕시 이외에 다른 지역에서도 진보 성향의 후보 돌풍이 이어질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04:38트럼프 대통령은 버지니아 뉴저지주 유권자들을 향해서도 공화당에 행사하는 한 표는 에너지 비용이 크게 내려간다는 걸 의미한다며 공화당 후보들에 대한 투표를 요청했습니다.
04:49이번 선거 결과는 내년 11월 중간선거를 앞두고 트럼프 2기 행정부 국정운영에 대한 유권자들의 평가와 공화당, 민주당의 현 주소를 평가하는 지표가 될 전망입니다.
05:02지금까지 뉴욕에서 YTN 이승윤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