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29일 국빈 방한하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게 ‘경주 금관 모형’을 선물할 예정입니다.

채널A 단독보도에 따르면 대통령실은 28일 “트럼프 대통령에게 도금 처리된 경주 금관 모형을 선물하는 방안을 최종 검토 중”이라며 “한미 정상 간 친교 일정에서 전달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대통령실은 APEC 정상회의에 참석하는 각국 정상에게 각 나라의 상징과 문화를 담은 맞춤형 선물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주 금관은 황금색을 유독 좋아하는 트럼프 대통령의 취향을 고려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백악관 집무실을 황금빛 인테리어로 꾸민 바 있으며, 이재명 대통령도 이전 한미 정상회담 당시 “밝고 황금색으로 빛나는 인테리어가 미국의 새로운 번영을 상징하는 것 같다”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한편 일본 다카이치 사나에 총리도 트럼프 대통령의 방일 당시 금박 기술로 제작한 ‘황금 골프공’을 선물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오디오ㅣAI 앵커
제작 | 이 선

#지금이뉴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51028164419111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29일 국빈 방한하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게 경주 금관모형을 선물할 예정입니다.
00:08채널A 단독 보도에 따르면 대통령실은 28일 트럼프 대통령에게 도금 처리된 경주 금관모형을 선물하는 방안을 최종 검토 중이라며 한미 정상 간 친교 일정에서 전달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00:21대통령실은 에이펙 정상회의에 참석하는 각국 정상에게 각 나라의 상징과 문화를 담은 맞춤형 선물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00:30경주 금관은 황금색을 유독 좋아하는 트럼프 대통령의 취향을 고려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00:37트럼프 대통령은 백악관 집무실을 황금빛 인테리어로 꾸민 바 있으며 이재명 대통령도 이전 한미 정상회담 당시 밝고 황금색으로 빛나는 인테리어가 미국의 새로운 번영을 상징하는 것 같다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00:49한편 일본 다카이치 사나의 총리도 트럼프 대통령의 방일 당시 금박 기술로 제작한 황금 골프공을 선물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