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더불어민주당은 부동산 여섯 채를 보유한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를 비판하면서 여야 의원 전수조사를 제안했습니다.

국민의힘은 '뜬금없는 헛발질'이라고 받아쳤는데, 부동산 이슈가 정국 블랙홀이 된 모습입니다.

김다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논란의 발언을 했던 이상경 국토 차관이 물러나자, 더불어민주당은 다주택자인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를 고리로 역공에 나섰습니다.

여야 국회의원의 부동산을 전수조사를 하자고 나름의 승부수를 띄웠습니다.

부동산만 6채인 장 대표는 '주택 싹쓸이 위원장'으로 취임하라며, 총액 8억5천만 원이 실거래가인지, 공시가격인지 밝히라고 요구했습니다.

[박수현 /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 : 이재명 대통령과 민주당 김병기 원내대표까지 끌어들였습니다. 그 정도는 '물타기' 해야 자신의 '내로남불'이 가려질 것이라고 계산하신 겁니까?]

장 대표는 공격이 거세질수록 이재명 정부 부동산 정책이 잘못됐다는 걸 인정하는 꼴이라며 헛발질이라고 받아쳤습니다.

[장동혁 / 국민의힘 대표 : (공직자는) 실거래가가 높다면 실거래가로 신고하게 되어 있습니다. 지금 민주당이 계속 수렁으로 빠져들면서 헛발질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애먼 데서 삽질하고 있는 게 안타깝습니다.]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도, 마이바흐나 벤틀리 타는 사람들이 경차 4대를 공격하는, 뜬금포 비판이라고 협공에 나섰습니다.

국민의힘은 정책 실패를 감추려는 전형적인 민주당식 저급한 물타기 공작이라고 비판했고, 나아가 '부동산 내로남불 3인방'의 사퇴와 이재명 대통령의 대국민 사과까지 요구했습니다.

여기에 오세훈 서울시장은 부동산 대책을 대폭 수정하라며 필요하다면 자신이 민주당과 공개 토론을 하겠다고 나섰는데, 민주당 정청래 대표는 오 시장이 정신적으로 힘들고 딱한 건 알겠다고 비꼬았습니다.

국회 국토위 소속 민주당 의원들도 오세훈 시장을 한강 버스 관련 배임 혐의로 고발하겠다며 전면전에 나섰습니다.

10·15 대책에 열흘 넘게 아무 언급도 없었던 정청래 대표는 당의 역할은 뒷받침이라며, 돌출 발언을 자제하라는 '함구령'을 내렸습니다.

[정청래 / 더불어민주당 대표 : 민감한 경제 정책에 대해서는 정부가 책임지고 하는 만큼 당에서는 반 발짝 뒤에서 '로키'로 필요한 법안이나 제도를 뒷받침하는 게 당의 역할이다….]

10·15 ... (중략)

YTN 김다현 (dasam0801@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51026220525411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더불어민주당은 부동산 6채를 보유한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를 비판하면서 여야 의원 전수조사를 제안했습니다.
00:08국민의힘은 뜬금없는 헛발질이다 이렇게 받으셨는데 부동산 이슈가 전국 블랙홀이 된 모습입니다.
00:15김다현 기자입니다.
00:19논란의 발언을 했던 이상경 국토차관이 물러나자 더불어민주당은 다주택자인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를 고리로 역공에 나섰습니다.
00:27여야 국회의원의 부동산을 전수조사하자고 나름의 승부수를 띄웠습니다.
00:33부동산만 6채인 장대표는 주택 싹쓸이 위원장으로 취임하라며 총액 8억 5천만 원이 실거래가인지 공시가격인지 밝히라고 요구했습니다.
00:42이재명 대통령과 민주당의 김병기 원내대표까지 끌어들였습니다.
00:50그 정도는 물타기 해야 자신의 내로남불이 가려질 것이라고 계산하신 것입니까?
00:57장대표는 공격이 거세질수록 이재명 정부 부동산 정책이 잘못됐다는 걸 인정하는 꼴이라며 헛발질이라고 받아쳤습니다.
01:05실거래가가 높다면 실거래가로 신고하게 되어 있습니다.
01:11지금 민주당이 계속 수렁으로 빠져들면서 헛발질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01:16지금 엄한 데서 삽질하고 있는 게 지금 안타깝습니다.
01:23개혁신당 이준석 대표도 마이바흐나 벤틀리 타는 사람들이 경차 4대를 공격하는 뜬금포 비판이라고 협공에 나섰습니다.
01:30국민의힘은 정책 실패를 감추려는 전형적인 민주당식 저급한 물타기 공작이라고 비판했고
01:37나아가 부동산 내로남불 3인방의 사퇴와 이재명 대통령의 대국민 사과까지 요구했습니다.
01:44여기에 오세훈 서울시장은 부동산 대책을 대폭 수정하라며
01:48필요하다면 자신이 민주당과 공개토론을 하겠다고 나섰는데
01:51민주당 정청래 대표는 오 시장이 정신적으로 힘들고 딱 한 건 알겠다고 비꼬았습니다.
01:57국회 국토위 소속 민주당 의원들도 오세훈 시장을 한강버스 관련 배임 혐의로 고발하겠다며 전면전에 나섰습니다.
02:0611호 대책에 열흘 넘게 아무 언급도 없었던 정청래 대표는
02:10당의 역할은 뒷받침이라며 돌출 발언을 자제하라는 함구령을 내렸습니다.
02:1411호 대책이 내로남불 공방으로 번지고 있습니다.
02:33부동산 정책은 여야가 한 목소리로 강조하는 민생과 가장 밀접한 지점인 만큼
02:38정쟁보단 건전한 토론이 필요해 보입니다.
02:41YTN 김다현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