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범죄단지에서 고문 끝에 숨진 20대 한국인 대학생에 대한 부검이 오늘 오전 캄보디아에서 진행됩니다.

구체적이 사망 원인과 잔혹했던 고문 피해가 확인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김다현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기자]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에 있는 한 사원입니다.

지난 8월 범죄단지에서 숨진 20대 대학생 박 모 씨의 시신이 안치된 곳입니다.

[캄보디아 사원 관계자 : (사망 시 보통 한국인들이 많이 오나요?) 네, 한국인들이 오고요. 다양한 국가 사람들이 옵니다.]

잔인한 고문 끝에 숨진 것으로 추정되는 데, 두 달째 가족의 품으로 돌아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송환을 합의한 한국과 캄보디아 당국은 오늘 오전 공동 부검을 실시합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법의관이 부검을 주도하고 경찰청과 경북경찰청 수사관도 조사에 참여합니다.

[부검팀 관계자 : (기자 : 시신의 특이사항 들으신 것은 있으신지?)내일 일정대로 해봐야지요. 지금 드릴 말씀은 없고요.]

한국과 캄보디아 양측은 피해자의 사망원인과 범행 수법을 구체적으로 파악하고 외상이 더 있는지 등을 자세히 들여다볼 계획입니다.

박 씨의 장기 훼손 여부도 함께 확인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부검 결과는 공식 통보를 거쳐 국내 수사기관에도 공유됩니다.

앞서 현지 캄보디아 경찰은 검안을 통해 사망 원인을 고문으로 인한 심장마비로 판단했습니다.

캄보디아 내무부도 1차 부검에서 심장마비로 숨졌고, 몸에 타박상이 다수 발견됐다면서, 폭행에 의한 사망이 의심된다고 밝혔습니다.

박 씨의 시신은 현지에서 화장돼 국내로 송환될 것으로 보입니다.

캄보디아 당국과의 공동 부검을 통해 범죄 조직의 잔혹했던 고문 실상과 사망 원인 등이 더 구체적으로 확인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YTN 김다현입니다.






YTN 김다현 (e-mansoo@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51020052010703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범죄단지에서 고문 끝에 숨진 20대 한국인 대학생에 대한 부검이 오늘 오전 캄보디아에서 진행됩니다.
00:06구체적인 사망 원인과 잔혹했던 고문 피해가 확인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00:12캄보디아 푸논펜에서 김나현 특파원에 보도합니다.
00:18캄보디아 수도 푸논펜에 있는 한 사원입니다.
00:21지난 8월 범죄단지에서 숨진 20대 대학생 박 모 씨의 시신이 안치된 곳입니다.
00:30잔인한 고문 끝에 숨진 것으로 추정되는데 두 달째 가족의 품으로 돌아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00:41송환을 합의한 한국과 캄보디아 당국은 오늘 오전 공동 부검을 실시합니다.
00:47국립과학수사연구원 법의관이 부검을 주도하고 경찰청과 경북경찰청 수사관도 조사에 참여합니다.
00:53시신 같은 거 특이 사항 들으신 거 있으신지
00:56지금 내일 일정대로 해봐야죠. 일단은 지금 접입할 수는 없고요.
01:05한국과 캄보디아 양측은 피해자의 사망 원인과 범행 수법을 구체적으로 파악하고
01:09외상이 더 있는지 등을 자세히 들여다볼 계획입니다.
01:14박 씨의 장기 훼손 여부도 함께 확인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01:18부검 결과는 공식 통보를 거쳐 국내 수사기관에도 공유됩니다.
01:21앞서 현지 캄보디아 경찰은 검안을 통해 사망 원인을 고문으로 인한 심장마비로 판단했습니다.
01:29캄보디아 내무부도 1차 부검에서 심장마비로 숨졌고 몸에 타박상이 다수 발견됐다면서
01:34폭행에 의한 사망이 의심된다고 밝혔습니다.
01:37박 씨의 시신은 현지에서 화장돼 국내로 송환될 것으로 보입니다.
01:41캄보디아 당국과의 공동 부검을 통해 범죄 조직에 잔혹했던 고문 실상과 사망 원인 등이
01:47더 구체적으로 확인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01:49캄보디아 푸논팬에서 YTN 김다현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