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경주 APEC 정상회의를 보름 정도 앞두고 미중 무역 갈등이 재점화할 조짐을 보이면서 세계 금융 시장까지 출렁이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과 J.D. 밴스 부통령은 미국이 중국을 해치고 싶지 않고 함께 문제를 잘 해결할 것이라며 미중 무역 갈등 수위 조절에 나섰습니다.

뉴욕에서 이승윤 특파원입니다.

[기자]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중국과 무역 갈등 우려가 커지는 데 대해 "미국은 중국을 해치려는 게 아니라 도우려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 미국 대통령 :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은 강인하고 현명한 지도자로 저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고, 함께 문제를 해결할 겁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에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은 중국이 불황을 겪는 것을 원치 않고, 나 역시 마찬가지"라고 강조했습니다.

J.D. 밴스 미국 부통령은 방송 인터뷰에서 "많은 부분은 중국이 어떻게 대응하느냐에 달려 있다"며 수위 조절에 들어갔습니다.

또 "미국 대통령은 중국보다 훨씬 더 많은 카드를 갖고 있지만, 트럼프 대통령의 바람은 그 지렛대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제이미슨 그리어 미국무역대표는 미중 정상이 보름 뒤 경주에서 열리는 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만날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그리어 대표는 "트럼프 대통령은 상대방이 대화에 관심이 있다면 늘 대화 의사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미중 무역 갈등은 이번 주 뉴욕 증시와 국제 유가, 가상 화폐 시장은 물론, 국내 코스피에도 중대 변수가 될 전망.

미국의 대중 관세는 55%로 100% 관세가 추가되면 미국에 오는 중국산 제품은 평균 155%의 관세를 적용받아 사실상 무역 단절 수준에 이르게 됩니다.

이런 상황에서 투자자들이 미중 갈등 수위가 내려갈 때를 대비한 저가 매수인 '타코 트레이드'로 대응할지도 관심입니다.

뉴욕에서 YTN 이승윤입니다.

영상편집 : 이정욱





YTN 이승윤 (risungyoon@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51013123902418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경주 에이펙 정상회의를 보름 정도 앞두고 미중 무역 갈등이 재점화할 조짐을 보이면서 세계 금융시장까지 출렁이고 있습니다.
00:09트럼프 대통령과 벤스 부통령은 미국이 중국을 해치고 싶지 않고 함께 문제를 잘 해결할 거라며 미중 무역 갈등 수위 조절에 나섰습니다.
00:19뉴욕 이승윤 특파원입니다.
00:20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중국과 무역 갈등 우려가 커지는 데 대해 미국은 중국을 해치려는 게 아니라 도우려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00:32트럼프 대통령은 소셜미디어 트루스 소셜에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은 중국이 불황을 겪는 것을 원치 않고 나 역시 마찬가지라고 강조했습니다.
00:53제이디벤스 미국 부통령은 방송 인터뷰에서 많은 부분은 중국이 어떻게 대응하느냐에 달려있다며 수위 조절에 들어갔습니다.
01:03또 미국 대통령은 중국보다 훨씬 더 많은 카드를 갖고 있지만 트럼프 대통령의 바람은 그 지렛대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01:13이런 가운데 제이미슨 그리어 미국 무역 대표는 미중 정상이 약 보름 뒤 경주에서 열리는 에이펙 정상회의를 계기로 만날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01:25그리어 대표는 트럼프 대통령은 상대방이 대화에 관심이 있다면 늘 대화의사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01:33미중 무역 갈등은 이번 주 뉴욕 증시와 국제 유가, 가상화폐 시장은 물론 국내 코스피에도 중대 변수가 될 전망.
01:41미국의 대중 관세는 55%로 100% 관세가 추가되면 미국에 오는 중국산 제품은 평균 155%의 관세를 적용받아 사실상 무역 단절 수준에 이르게 됩니다.
01:57이런 상황에서 투자자들이 미중 갈등 수위가 내려갈 때를 대비한 저가 매수인 타코트레이드로 대응할지도 관심입니다.
02:06뉴욕에서 YTN 이승윤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