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지난달 미국 이민세관단속국(ICE)의 대규모 한국인 구금 사태가 발생했던 미국 조지아주 서배너 지역이 잇단 제지공장 폐쇄로 대량 실업 사태를 겪고 있다고 현지 언론이 3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현지 언론 `애틀랜타 저널 컨스티튜션`(AJC)에 따르면, 인터내셔널 제지 공장은 지난달 30일 조지아주 서배너와 라이스보로에 위치한 2개 공장을 폐쇄했습니다.

이들 공장은 현대자동차 메타플랜트가 위치한 메트로 서배너 지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들 공장은 90년 동안 서배너의 풍부한 삼림 자원을 이용해 종이 상자와 포장재 등을 생산해왔습니다.

이들 지역은 목재운반용 대형 트럭이 일반 자동차보다 많을 정도로 목재 관련 산업이 발달했습니다.

조지아주의 제지업과 벌목업 등 목재 관련 업종은 주 전체 제조업의 6%를 차지합니다.

그러나 이번 공장 폐쇄로 기술자, 공장 운영자, 중간관리자 등 임직원 1천1백명이 일자리를 잃었습니다.

또한 공장에 목재를 납품해온 삼림 및 벌목업 종사자 5만2천여명도 타격을 입게 됩니다.

나아가 토지 소유주, 삼림 관리자, 벌목공, 목재 운반 차량 운전자, 자동차 수리업 등도 영향을 받게 된다고 AJC는 보도했습니다.

조지아 삼림위원회의 데본 다트넬 위원장은 "제지 공장 폐쇄는 우리에게 심각한 타격"이라고 말했습니다.

조지아주는 목재산업에 대한 추가 지원 또는 다른 공장으로 용도 전환을 앞두고 고민하고 있던 터에 지난해 현대차그룹 메타플랜트 공장이 서배너 지역에 문을 열었습니다.

현대차 공장 덕분에 이 지역에 창고 및 물류센터가 지어지고 있으며, 주택 판매도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현대차 및 관련 업종은 2031년까지 이 지역에 1만5천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이라고 AJC는 보도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미국 이민세관단속국(ICE)은 지난달 4일 현대차-LG에너지솔루션 합작 배터리 공장에서 이민 단속을 실시해 300명 이상의 한국인을 체포했습니다.

이후 이 지역의 버디 카터 하원의원 및 트립 톨리슨 경제개발청장은 배터리 공장 완공을 위한 한국인 기술자들의 조기 귀국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오디오ㅣAI 앵커
제작 | 이 선

#지금이뉴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51007111417963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지난달 미국 이민세관단속국에 대규모 한국인 구금사태가 발생했던 미국 조지아주 서베너 지역이
00:07이딴 제지공장 폐쇄로 대량 실업사태를 겪고 있다고 현지 언론이 3일 보도했습니다.
00:13현지 언론 애틀랜타 저널 컨스티투션에 따르면 인터내셔널 제지공장은 지난달 30일 조지아주 서베너와 라이스보로에 위치한 두 개 공장을 폐쇄했습니다.
00:22이들 공장은 현대자동차 메타플랜트가 위치한 메트로 서베너 지역에 위치했습니다.
00:27이들 공장은 90년 동안 서베너의 풍부한 삼림자원을 이용해 종이상자와 포장재 등을 생산해왔습니다.
00:35이들 지역은 목재 운반용 대형 트럭이 일반 자동차보다 많을 정도로 목재 관련 산업이 발달했습니다.
00:42조지아주의 제지업과 벌목업 등 목재 관련 업종은 주 전체 제조업의 6%를 차지합니다.
00:48그러나 이번 공장 폐쇄로 기술자, 공장 운영자, 중간관리자 등 임직원 1,100명이 일자리를 잃었습니다.
00:55또한 공장에 목재를 납품해온 삼림 및 벌목업 종사자 5만 2천여 명도 타격을 입게 됩니다.
01:03나아가 토지 소유주, 삼림관리자, 벌목공, 목재 운반 차량 운전자, 자동차 수리업 등도 영향을 받게 된다고 AJC는 보도했습니다.
01:12조지아 삼림위원회의 대본 다트넬 위원장은 제지공장 폐쇄는 우리에게 심각한 타격이라고 말했습니다.
01:20조지아주는 목재 산업에 대한 추가 지원 또는 다른 공장으로 용도 전환을 앞두고 고민하고 있던 터에
01:25지난해 현대차그룹 메타플랜트 공장이 서베너 지역의 문을 열었습니다.
01:30현대차 공장 덕분에 이 지역의 창고 및 물류센터가 지어지고 있으며 주택 판매도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01:36현대차 및 관련 업종은 2031년까지 이 지역에 1만 5천 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이라고 AJC는 보도했습니다.
01:44이런 상황에서 미국 이민세관단속국은 지난달 4일 현대차 LG에너지솔루션 합작 배터리 공장에서
01:50이민 단속을 실시해 300명 이상의 한국인을 체포했습니다.
01:54이후 이 지역의 버디카터 하원의원 및 트리폴리슨 경제개발청장은
01:58배터리 공장 완공을 위한 한국인 기술자들의 조기 귀국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