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여행 경비의 일정액을 돌려주는 '반값 여행'을 도입해 전국적인 화제가 된 전남 강진이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강진군의 파격적인 행정은 지역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K-답사 일번지로 나아가는 발판이 되고 있습니다.

김범환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전남 강진과 장흥, 영암의 중간 지점이어서 큰 오일장이 서면서 갖가지 물산의 교류가 활발했던 고장입니다.

하멜이 머문 곳으로 이름난 강진 병영면입니다. 예부터 이곳은 숯불 불고기가 유명한데, 매주 금·토요일에 '불금불파' 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실학사상을 집대성한 다산 정약용의 유적지와 시문학파 영랑 김윤식의 생가, 그리고 강진만 갈대와 가우도 출렁다리까지,

'납도 답사 일 번지'로 유명해진 강진이 요즘은 경비의 일정 부분을 돌려주는 '반값 여행'으로 전국적인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강진원 / 전남 강진군수: 한국은행 산업 연관 지표에 의하면 작년 반값 예산 22억 원을 투입하면서 얻어지는 생산 유발 효과가 240억, 그리고 우리 지역에 이익이 되는 부가가치 효과가 백억 이상 창출된다는 분석이 있었습니다.]

관광으로 지역 소멸을 막아보려는 강진군의 적극적인 행정은 대통령이 직접 언급하면서 내년 정부 예산에도 반영됐습니다.

[김영록 / 전라남도지사: 강진에서 만든 지방 행정력이 전국 표준이 되고 있다, 정부도 인정하고 다른 지역도 벤치마킹하는 이 성공 경험이 전국 표준이 되고 전국 기준이 되고 있다….]

전라남도는 무안에서 순천을 잇는 남해선 철도 개통을 계기로 강진을 남도 답사 일 번지를 넘어 K-답사 일 번지로 키워나갈 예정입니다.

YTN 김범환입니다.




YTN 김범환 (kimbh@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15_20251007030624998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여행 경비의 일정액을 돌려주는 반값 여행을 도입해 전국적으로 화제가 된 전남 강진이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00:08강진군의 파격적인 행정은 지역 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K-답사 1번지로 나아가는 발판이 되고 있습니다.
00:16김범한 기자가 보도합니다.
00:17전남 강진과 장흥, 영암의 중간지점이어서 큰 오일장이 서면서 갖가지 물산의 교류가 활발했던 고장입니다.
00:32하멜이 머문 곳으로 이름난 강진 병영면입니다.
00:35예부터 이곳은 숯불 불고기가 유명한데 매주 금 토요일에 불금 불파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00:43실학 사상을 집대성한 다산 정야경의 유족지와 시문학파 영랑 김윤식의 생각 그리고 강진망 갈대와 가우도 출렁다리까지
00:56남도답사 1번지로 유명해진 강진이 요즘은 경비의 일정 부분을 돌려주는 반값 여행으로 전국적인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01:07관광으로 지역 소멸을 막아보려는 강진군의 적극적인 행정은 대통령이 직접 언급하면서 내년 정부 예산에도 반영됐습니다.
01:32강진에서 만든 지방 행정들이 전국 표준이 되고 있다.
01:40전라남도는 무한에서 순천을 잇는 남해선 철도 개통을 계기로 강진을 남도답사 1번지를 넘어 K답사 1번지로 키워나갈 예정입니다.
02:01YTN 김범환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