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슈가(본명 민윤기)의 50억원 기부로 설립된 세브란스병원의 '민윤기치료센터'가 문을 열었습니다.

30일 세브란스병원 측은 민윤기치료센터의 개소식을 열고 센터 소장은 천근아 소아정신과 교수가 맡았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슈가는 지난 6월 자폐스펙트럼장애 소아청소년의 치료와 사회적 자립을 도울 치료센터 건립을 위해 연세의료원의 연예인 기부금 역대 최고액인 50억 원을 쾌척했습니다.

민윤기치료센터에는 언어, 행동치료를 위한 치료실과 음향·방음시설이 완비된 음악·사회성 집단 치료실이 마련됐습니다. 이곳에선 슈가와 천근아 교수가 음악을 치료에 접목해 개발한 사회성 집단 프로그램 '마인드'(MIND·Music, Interaction, Network, Diversity)가 진행될 전망입니다.

또 소아정신과 전문의와 음악·언어·행동치료사, 임상심리사 등으로 이뤄진 전문팀의 맞춤형 통합 치료도 제공됩니다.

오는 11월에는 MIND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캠프 행사가, 12월 연세대 대강당에선 참여자들의 공연도 예정돼 있습니다.

음악 뿐만 아니라 미술, 체육 등 다양한 예술 활동과도 접목해 프로그램을 발전시키고, 관련 전문가도 양성하는 한편, 임상 연구와 학술 발표도 추진합니다.

천 교수는 "민윤기치료센터에선 아이들에게 음악을 가르치며 치료 효과를 높일 뿐 아니라 사회성을 교육한다"며 "대중들이 사회에서 자립하고자 노력하는 자폐스펙트럼장애 아이들을 보며 장애에 대한 인식도 크게 개선될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세브란스병원은 향후 센터 운영 프로그램의 전문화와 수요 증가 등에 맞춰 시설을 확장 이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기자ㅣ이유나
오디오 ㅣ AI 앵커
제작 ㅣ 최지혜


#지금이뉴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50930163013819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슈가의 50억 원 기부로 설립된 세브란스병원의 민윤기 치료센터가 문을 열었습니다.
00:0930일 세브란스병원 측은 민윤기 치료센터의 개소식을 열고 센터 소장은 천근하 소아정신과 교수가 맡았다고 밝혔습니다.
00:18앞서 슈가는 지난 6월 자폐스펙트럼 장애 소아청소년의 치료와 사회적 자립을 도울 치료센터 건립을 위해
00:25연세의료원의 연예인 기부금 역대 최고액인 50억 원을 쾌척했습니다.
00:31민윤기 치료센터에는 언어 행동치료를 위한 치료실과 음향 방음시설이 완비된 음악사회성 집단 치료실이 마련됐습니다.
00:40이곳에선 슈가와 천근하 교수가 음악을 치료에 접목해 개발한 사회성 집단 프로그램 마인드가 진행될 전망입니다.
00:48또 소아정신과 전문의와 음악 언어 행동치료사, 임상심리사 등으로 이뤄진 전문팀의 맞춤형 통합치료도 제공됩니다.
00:58오는 11월에는 마인드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캠프 행사가 12월 연세대 대강당에선 참여자들의 공연도 예정됐습니다.
01:08음악뿐만 아니라 미술, 체육 등 다양한 예술 활동과도 접목해 프로그램을 발전시키고 관련 전문가도 양성하는 한편 임상연구와 학술 발표도 추진합니다.
01:19천 교수는 민윤기 치료센터에선 아이들에게 음악을 가르치며 치료 효과를 높일 뿐 아니라 사회성을 교육한다며
01:26대중들이 사회에서 자립하고자 노력하는 자폐 스펙트럼 장애 아이들을 보며 장애에 대한 인식도 크게 개선될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01:35세브나스 병원은 향후 센터 운영 프로그램의 전문화와 수요 증가 등에 맞춰 시설을 확장 이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