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특검법 개정안 합의 파기 등으로 여야 협치 모드가 급속히 냉각된 가운데, 국회는 내일(15일)부터 대정부질문에 돌입합니다.

내란 청산을 외치는 민주당과 정치 탄압이라고 맞서는 국민의힘의 격돌이 예상되는데요.

국회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윤웅성 기자, 대정부질문 일정과 관전 포인트 짚어주시죠.

[기자]
국회는 내일부터 나흘 동안 이재명 정부 들어 첫 정기국회 대정부질문을 벌입니다.

이른바 '더 센 특검법'을 두고 지도부 간에 불협화음이 났던 민주당은 다시 한 번 내란 청산을 내세우며 단일대오를 구축하는 계기로 삼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실제 외교·통일 안보 분야 대정부 질문에 군이나 국가정보원 출신으로 비상계엄 정국에서 활약한 김병주·부승찬·박선원 의원 등을 배치했습니다.

반면, 국민의힘은 일방적인 특검법 처리는 물론, 내란 전담재판부 설치 시도와 대법관 증원 등을 야당 탄압으로 규정하고, 민주당의 독주를 부각하는 데 집중할 계획입니다.

미국 조지아주 구금 사태를 두고도 여당은 조속한 출국을 정부 성과로 보고 있지만, 야당은 합의에 이르지 못하고 있는 한미 관세협상까지 엮어서 '외교 참사'로 비판하며 검증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치열한 원내 상황을 앞두고, 국민의힘 지도부는 지방으로 갔지요?

[기자]
네, 장동혁 대표 등 국민의힘 지도부는 1박 2일 일정으로 부산을 방문합니다.

잠시 뒤 손현보 목사가 담임 목사로 있는 세계로교회 예배 참석을 시작으로 가덕 신공항 부지를 방문하고 UN기념공원 참배, 부산 청년과의 간담회 순으로 빡빡한 일정을 소화합니다.

손 목사는 개신교계 단체인 '세이브 코리아'를 이끌며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 반대 집회를 주도했던 인물인데요,

이번 대선에서 특정 후보를 지지하고 사전 선거운동을 한 혐의로 구속된 상태입니다.

국민의힘은 내일은 부산에서 장동혁 대표 체제 첫 현장 최고위원회의 열고 해양수산부 임시청사 현장을 방문합니다.

내년 지방선거 대비 지역 민심 청취하고, 여론전도 강화하는 모습으로 풀이됩니다.

민주당은 잠시 뒤 11시부터 한정애 정책위의장이 기자간담회를 열고 정기 국회 여당의 입법 추진 방향 등을 설명할 예정입니다, 여야가 합의한 민생경제협의체 관련 언급이 있을지도 관심입니다.

조국혁신당은 오늘 오후 1시 조국 비상대책위원장과 함께할 8... (중략)

YTN 윤웅성 (yws3@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50914095723600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특검법 개정안 합의 파기 등으로 여야 협치 모드가 급속히 냉각된 가운데 국회는 내일부터 대정부질문에 돌입합니다.
00:08내란 총선을 외치는 민주당과 정치 탄압이라고 맞서는 국민의힘의 격돌이 예상되는데요.
00:13국회 취재기자 연결을 알아봅니다.
00:16윤혹성 기자, 먼저 대정부질문 일정과 관전 포인트부터 짚어주시죠.
00:20네, 국회는 내일부터 나흘 동안 이재명 정부 들어 첫 정기국회 대정부질문을 벌입니다.
00:26이른바 더 센 특검법을 두고 지도부 간에 불협 포함이 났던 민주당은 다시 한번 내란 총선을 내세우며 단일 대우를 구축하는 계기로 삼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00:37실제 외교통일 안보 분야 대정부질문에 군이나 국가정보원 출신으로 비상계엄 전국에서 활약한 김병주, 부승찬, 박선원 의원 등을 배치했습니다.
00:48반면 국민의힘은 일방적인 특검법 처리는 물론 내란 전담제판부 설치 시도와 대법관 증원 등을 야당 탄압으로 규정하고 민주당의 독주를 부각하는 데 집중할 계획입니다.
01:02미국 조지아주 구금 사태를 두고도 여당은 조속한 출국을 정부 성과로 보고 있지만 야당은 합의에 이르지 못하고 있는 한미 관세 협상까지 엮어서 외교 참사로 비판하며 검증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01:21치열한 원내 상황을 앞두고 국민의힘 지도부는 오늘 부산으로 간다고요?
01:24네, 장동혁 대표 등 국민의힘 지도부는 1박 2일 일정으로 부산을 방문합니다.
01:31잠시 뒤 소년부 목사가 담임 목사로 있는 세계로교회 예배 참석을 시작으로 가덕신공항 부지를 방문하고
01:40유엔기념공원 참배, 부산 청년과의 간담회 순으로 빡빡한 일정을 소화합니다.
01:48손 목사는 개신교계 단체인 세이브 코리아를 이끌며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 반대 집회를 주도했던 인물인데요.
01:57이번 대선에서 특정 후보를 지지하고 사전 선거운동을 한 혐의로 구속된 상태입니다.
02:04국민의힘은 내일은 부산에서 장동혁 대표 체제 첫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해양수산부 임시청사 현장을 방문합니다.
02:13내년 지방선거 대비 지역 민심을 청취하고 여론전도 강화하는 모습으로 풀이됩니다.
02:20민주당은 잠시 뒤 11시부터 한정혜 정책위의장이 기자 간담회를 열고 정기국회 여당의 입법 추진 방향 등을 설명할 예정입니다.
02:31여야가 합의한 민생경제협의체 관련 언급이 있을지도 관심이 보입니다.
02:36조국 혁신당은 오늘 오후 1시 조국 비상대책위원장과 함께할 8명의 비상대책위원 인선을 발표합니다.
02:45혁신당은 성비위 사건 등으로 실추한 신뢰 회복과 당 혁신을 위한 인선을 고심했다고 설명했는데요.
02:54조국 비대위원장은 내일 오전 비대위원들과 함께 첫 회의를 열고 인선 취지와 앞으로 계획 등을 밝힐 예정입니다.
03:02지금까지 국회에서 전해드렸습니다.
댓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