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내란특검팀이 국민의힘 원내대표실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이틀 연속 시도하고 있는데요, 국민의힘은 이에 반발하며 무기한 농성에 들어갔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정당 해산 압박 수위를 높이고 있습니다.

국회 취재기자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박희재 기자!

[기자]
네, 국회입니다.


특검이 오늘도 국민의힘 원내대표실 등에 압수수색을 시도하는 거죠.

현재 상황 어떻습니까?

[기자]
내란특검팀이 이곳 국회 본청에 있는 국민의힘 원내대표실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의원들은 원내대표실 앞 복도에서 육탄 저지에 나섰는데요, 언쟁과 충돌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압수수색이 무산될 때까지 무기한으로 농성을 진행한다는 계획입니다.

의원들은 원내대표실 앞에서 긴급 의원총회를 속개하고 야당탄압과 정치보복, 압수수색을 중단하라는 내용의 규탄 구호를 외쳤습니다.

이보다 앞서 장동혁 대표는 규탄대회를 열고, '내란정당 몰이'가 근거 없는 것으로 밝혀지는 순간, 이재명 정권의 생명도 끝이 날 거라며, 정부와 여당을 직격 했습니다.

아침엔 오늘을 내란정당 몰이 종식일로 선포하고, 당 차원에서 조은석 특별검사팀에 대한 고발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반면, 더불어민주당은 정당 해산 압박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민주당 정청래 대표는 아침 최고위원회의에서 압수수색 대상이던 추경호 의원의 계엄 해제 표결 방해 의혹이 사실로 확인되고, 유죄 판결도 나오면 국민의힘이 해산돼야 한다고 몰아붙였습니다.

이어 내란특검팀이 추 의원에 적용한 것으로 알려진 '내란중요임무 종사자' 혐의가 유죄가 나오면,

위헌정당해산 심판도 피할 수 없을 거라며 통합진보당 사례에 비춰보면 천 번 만 번 정당이 해산돼야 한다고 비판했습니다.

사법부가 최근 민주당 강경파 중심으로 추진되는 내란 특별재판부에 위헌 소지가 있다는 의견을 낸 데 대해서도 여야는 각각 다른 반응을 내놨습니다.

민주당 김병기 원내대표는 사법부가 내란을 종식할 수 있을지 스스로 우려를 키워왔다며, 사법부에 대안을 제시할 것으로 요구했고,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는 입맛대로 유죄라 결정해두고 수사와 재판을 진행하고 있다며, 공산당 인민재판식 특검수사라 지적했습니다.


원민경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 청문회도 진행 중... (중략)

YTN 박희재 (parkhj0221@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50903135317703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내란 특검팀이 국민의힘 원내대표실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이틀 연속 시도하고 있는데요.
00:06국민의힘은 이에 반발하며 무기한 농성에 들어갔습니다.
00:09더불어민주당은 정당 해산 압박 수위를 높이고 있습니다.
00:13국회 취재기자 연결해서 알아보겠습니다.
00:15박희재 기자.
00:20네, 국회입니다.
00:21특검이 오늘도 국민의힘 원내대표실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시도하는 거죠.
00:26지금 상황은 어떻습니까?
00:30네, 현재 내란 특검팀이 이곳 국회 본청에 있는 국민의힘 원내대표실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00:38특검 관계자가 조금 전에 이곳 본청 국민의힘 사무실 앞 복도에 도착했습니다.
00:43특검 관계자가 모습을 드러내자 현장을 지키던 의원과 당 관계자들이 고성과 함께 특검팀을 해체하라는 규탄 구호를 외치고도 있는 상황입니다.
00:53특히 국회 사무처 관계자들이 현장을 촬영하는 과정에서 국민의힘 의원들에게 직접 제지당하는 일도 있었습니다.
01:01국민의힘 송원석 원내대표는 원내 2당 제1야당의 의원총회 중에 사찰하는 거냐며 우원식 국회의장을 규탄하는 내용의 발언도 했습니다.
01:10이렇게 현장 대치 상황이 극에 달아가고 있는데요.
01:14국내힘 의원들과 당 관계자들은 원내대표실 앞 복도에 이어 앉아서 농성에 들어갔는데 압수수색이 무산될 때까지 무기한으로 진행한다는 계획입니다.
01:24국내힘 의원들이 이렇게 육탄 저지에 나서고 있고 언쟁과 충돌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01:30의원들은 원내대표실 앞에서 긴급 의원총회를 속게 하고 야당 탄압과 정치 보복 그리고 압수수색을 중단하라는 내용의 규탄 구호를 외치고 있습니다.
01:39이보다 앞서 장동혁 대표는 규탄 대회를 열고 내란 정당 몰이가 근거 없는 것으로 밝혀지는 순간 이재명 정권의 생명도 끝이 날 거라면서 정부와 여당을 직격했습니다.
01:52아침에는 오늘을 내란 정당 몰이 종식일로 선포하고 당 차원에서 조은석 특별검사팀에 대한 고발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02:01반면 더불어민주당은 정당 해산 압박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02:04민주당 정청래 대표는 아침 최고위원회의에서 압수수색 대상이던 추경호 의원의 계엄 해체 표결 방해 의혹이 사실로 확인되고 유죄 판결도 나오면 국민의힘이 해산돼야 한다고 몰아붙였습니다.
02:18이어서 내란 특검팀의 추 의원에 적용한 것으로 알려진 내란 중요 임무 종사자 혐의가 유죄가 나오면 위원정당 해산 심판도 피할 수 없을 거라며
02:27통합진보당 사례에 비춰보면 천 번, 만 번 정당이 해산돼야 한다고 비판했습니다.
02:34사법부가 최근 민주당 강경파 중심으로 추진되는 내란특별재판부에 위헌 소지가 있다는 의견을 낸 데에 대해서도 여야는 각각 다른 반응을 내놨습니다.
02:44민주당 김병기 원내대표는 사법부가 내란을 종식할 수 있을지 스스로 우려를 키워왔다며
02:50사법부에 대안을 제시할 것을 요구했고 국민의힘 송원섭 원내대표는 입맛대로 유죄라 결정해두고 수사와 재판을 진행하고 있다며
02:59공산당 김민재판식 특검 수사라고 지적했습니다.
03:06원민경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 청문회도 진행 중이죠?
03:12네, 원민경 후보자 청문회는 오전 11시부터 시작됐습니다.
03:16민주당 의원인 보좌진 갑질 의혹이 불거진 강선우 후보자가 사퇴한 이후 두 번째 여가부 장관 후보자 청문회입니다.
03:25이 자리에서 원 후보자는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사건의 피해자를 민주당이 피해 호소인이라 칭한 것에 대해
03:32국민의힘 한지화 의원이 의견을 묻자 피해자라는 용어가 적절하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03:39관련해 국민의힘은 당시 후보자가 민주당의 윤리심판원 위원이었는데도 침묵한 점을 지적했습니다.
03:45반면 민주당 임미애 의원은 민주당 윤리심판원 위원을 할 당시에 비밀 엄수 서약을 했다는 점을 부각하면서 원 후보자를 엄호하고 나섰습니다.
03:56오후에 속게 될 청문회에서는 원 후보자가 지난달 첫 출근길에서 차별금지법 필요성을 강조한 만큼 이와 관련한 정책 중심의 질의도 잇따릴 것으로 전망됩니다.
04:06국회에서 YTN 박희재입니다.
04:08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04:09민 française 공유의힘은 다음 시간에 lat views!
04:12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04:13RPM 수출현과 국회에서 layers over하자면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