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정상회담 직후 열린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에서는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와 반갑게 포옹하는 장면이 포착돼 화제가 됐습니다.

삼성은 반도체 추가 투자 계획을 내놓지는 않았지만, 조선·원전 분야에서 한미 협력 강화 지원에 나섰습니다.

이 소식은 차 유정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한미 주요 재계 인사들이 총출동한 비즈니스라운드 테이블 행사장!

한국 기업 총수들과 바쁘게 인사를 나누고 있는 인물은 바로 엔비디아의 CEO 젠슨 황입니다.

황 CEO는 자신의 트레이드 마크인 검은 가죽 재킷 대신 정장을 입고 나와 격식을 차렸습니다.

가장 화제를 모은 장면은 황 CEO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만남!

황 CEO는 행사장에 천천히 들어서는 이 회장을 보자 와락 껴안았고 반갑게 악수도 나눴습니다.

[Hi]

삼성전자와 엔비디아는 오랜 협력 관계를 이어왔지만, 양사 관계는 늘 밝지만은 않았습니다.

삼성은 전 세계 인공지능 반도체의 80%를 장악하고 있는 엔비디아에 핵심 부품인 고대역폭 메모리, HBM을 여전히 공급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파운드리 사업 역시 엔비디아와 TSMC의 협력 관계가 공고해 틈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삼성이 HBM 제품 품질 인증 통과를 기다리며 차세대 제품의 공급망 진입을 노리는 가운데,

엔비디아 '빅딜'이라는 성과를 가져올 수 있을지와 추가적인 반도체 대미 투자 여부에도 관심이 쏠립니다.

[김용범 / 대통령실 정책실장 : AI(인공지능) 경쟁에서 양국 간 협력 가능성과 상호보완성 등을 재확인했습니다. 엔비디아의 슈퍼컴퓨터의 최적화된 반도체 칩을 SK하이닉스와 삼성이 제공하는 것에 대한 논의가 있었습니다.]

삼성그룹은 조선·원전 분야에서는 협력에 시동을 걸었습니다.

먼저 삼성중공업이 미 해군 지원함 MRO, 유지보수정비 사업에 본격 참여하면서 상선 위주에서 방산 분야로 영역을 확장하게 됐습니다.

삼성물산도 한국수력원자력, 미국 에너지 회사와 손잡고 텍사스주 인근 세계 최대 규모의 첨단 에너지 복합센터 건설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YTN 차유정입니다.


영상기자 : 김정원, 최광현
영상편집 : 정치윤




YTN 차유정 (chayj@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2_20250826222835140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정상회담 직후에 열린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에서는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 경영자와 반갑게 포옹하는 장면이 포착돼 화제가 됐습니다.
00:11삼성은 반도체 추가 투자 계획을 내놓지는 않았지만 조선과 원전 분야에서 한미 협력 강화 지원에 나섰습니다.
00:19차유정 기자입니다.
00:22한미 주요 재계 인사들이 총출동한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 행사장.
00:27한국 기업 총수들과 바쁘게 인사를 나누고 있는 인물이 바로 엔비디아의 CEO 젠슨 황입니다.
00:34황 CEO는 자신의 트레이드마크인 검은 가죽 재킷 대신 정작을 입고 나와 격식을 차렸습니다.
00:41가장 화제를 모은 장면은 황 CEO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만남.
00:46황 CEO는 행사장에 천천히 들어서는 이 회장을 보자 와라 깨워놨고 반갑게 악수도 나눴습니다.
00:57삼성전자와 엔비디아는 오랜 협력 관계를 이어봤지만 양사 관계는 늘 박지만 않았습니다.
01:04삼성은 전 세계 인공지능 반도체의 80%를 장악하고 있는 엔비디아의 핵심 부품인 고대역폭 메모리 HBM을 여전히 공급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01:15파운드리 사업 역시 엔비디아와 TSMC의 협력 관계가 공고해 틈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01:20삼성이 HBM 제품 품질 인증 통과를 기다리며 차세대 제품의 공급망 진입을 노리는 가운데
01:27엔비디아 빅딜이라는 성과를 가져올 수 있을지와 추가적인 반도체 대미 투자 여부에도 관심이 쏠립니다.
01:34AI 경쟁에서 양국 간 협력 가능성과 상호 보완성 등을 재확인하였습니다.
01:41엔비디아의 슈퍼컴퓨터에 최적화된 반도체 칩을 SK하이닉스와 삼성이 제공하는 것에 대한 논의가 있었습니다.
01:49삼성그룹은 조선 원전 분야에선 협력에 시동을 걸었습니다.
01:54먼저 삼성중공업이 미 해군 지원함 MRO 유지보수 정비 사업에 본격 참여하면서
02:00상선 위주에서 방산 분야로 영역을 확장하게 됐습니다.
02:04삼성물산도 한국수력원자력 미국에너지회사와 손잡고
02:08텍사스주 인근 세계 최대 규모의 첨단 에너지 복합센터 건설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02:15YTN 차유정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