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경찰이 주식 차명거래 의혹을 받고 있는 무소속 이춘석 의원을 소환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이 의원이 오후 늦게 출석한 만큼 조사는 새벽까지 이어질 전망입니다.

취재기자 연결해보겠습니다.

김주영 기자! 이 의원이 경찰에 언제쯤 출석한 겁니까?

[기자]
네, 무소속 이춘석 의원은 오늘 오후 6시 45분쯤 서울경찰청 금융범죄수사대 마포청사에 출석했습니다.

피의자 신분입니다.

이 의원은 금융실명법 및 이해충돌방지법 위반 등의 혐의로 출국 금지된 상황입니다.

앞서 이 의원은 지난 4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보좌관 명의로 주식을 거래하는 모습이 포착되면서 논란이 불거졌습니다.

거래 주식은 인공지능 관련주인 네이버와 LG씨엔에스 주식이었는데요.

이 의원이 국정기획위원회에서 AI 정책을 담당하는 경제2분과장이었다는 점에서 이해충돌 문제도 지적됐습니다.

이에 대해 이 의원은 본회의장에 보좌관의 휴대전화를 잘못 가져간 것이라고 해명하기도 했습니다.

일단 경찰은 이 의원을 상대로 주식 차명 거래를 한 것이 맞는지 확인할 예정입니다.

또 차명거래가 맞다면 국정기획위원회에서 얻은 정보를 주식 거래에 이용했는지 역시 조사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출석이 오후 늦게 이뤄진 만큼 조사는 새벽까지 이어질 가능성이 큰 상황입니다.

지금까지 사회부에서 YTN 김주영입니다.






YTN 김주영 (kimjy0810@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50814195711391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경찰이 주식 차명거래 의혹을 받고 있는 무소속 이춘석 의원을 소환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00:06이 의원이 오후 늦게 출석한 만큼 조사는 새벽까지 이어질 전망입니다.
00:11취재기자 연결합니다. 김주영 기자, 이 의원이 경찰에 출석한 게 언제쯤입니까?
00:16네, 무소속 이춘석 의원은 오늘 오후 6시 45분쯤 서울경찰청 금융범죄수사대 마포청사에 출석했습니다.
00:22피의자 신분입니다. 이 의원은 금융실명법 및 이해충돌방지법 위반 등의 혐의로 출국 금지된 상황입니다.
00:30앞서 이 의원은 지난 4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보좌관 명의로 주식을 거래하는 모습이 포착되면서 논란이 불거졌습니다.
00:37거래 주식은 인공지능 관련 주인 네이버와 LG CNS 주식이었는데요.
00:42이 의원이 국정기획위원회에서 AI 정책을 담당하는 경제 2분과장이었다는 점에서 이해충돌문제도 지적됐습니다.
00:49이에 대해 이 의원은 본회의장의 보좌관의 휴대전화를 잘못 가져간 것이라고 해명하기도 했습니다.
00:55일단 경찰은 이 의원을 상대로 주식 차명거래를 한 것이 맞는지 확인할 예정입니다.
01:01또 차명거래가 맞다면 국정기획위원회에서 얻은 정보를 주식 거래에 이용했는지 역시 조사될 것으로 보입니다.
01:08오늘 출석이 오후 늦게 이루어진 만큼 조사는 새벽까지 이어질 가능성이 큰 상황입니다.
01:13지금까지 사회부에서 YTN 김준형입니다.
댓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