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수도권에 오전까지 강한 비가 이어지면서 곳곳에 침수 피해가 발생했다는 제보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집중호우 영향으로 한강 수위가 올라가면서 통제됐던 잠수교는 다시 통행이 재개됐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내용 알아봅니다. 안동준 기자!

어떤 피해 제보가 들어왔는지 전해주시죠.

[기자]
네, YTN에는 각종 침수 피해에 대한 제보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영상 보면서 설명해 드리면요.

어제(13일) 오후 인천 작전동에 있는 오피스텔에서 촬영된 영상입니다.

오피스텔 지하주차장과 연결된 곳에서 흙탕물이 세차게 흘러나오고 있는데요.

어제 정오쯤, 지하주차장 2~3층이 침수됐다는 신고가 접수됐는데,

소방과 구청 등은 지금까지도 가용 가능한 장비를 총동원해 배수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보자는 현재 이곳에는 물과 전기가 끊겨 주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다음 제보도 인천입니다.

도로 한복판에 순식간에 물이 차오르고 차 한 대가 물살을 헤치고 가까스로 빠져나오는데요.

어제(13일) 오전 부평 나들목 인근 도로에서 벌어진 일인데요.

운전하던 제보자는 도로에 배수가 안 되는 것 같다고 생각한 사이 순식간에 물이 차올라, 가까스로 도로를 빠져나왔다고 전했습니다.

다음은 어제 낮, 경기 고양시 행신동 일대 상황입니다.

차량 여러 대가 침수돼 있는데, 하얀 승용차 한 대는 앞범퍼 절반이 보이지 않을 정도입니다.

제보자는 촬영 당시 인근 점포 안까지 침수돼 직원들이 물을 퍼내고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이번에는 오늘 오전 경기 군포시에 있는 지하철 1호선 금정역 상황인데요.

지하철 역사 천장에서 빗물이 쏟아져 승객들이 우산을 쓰고 이동합니다.

제보자는 마치 5ℓ짜리 물병으로 물을 쏟는 듯한 느낌이었다며, 피할 공간이 없어 우산을 쓰지 않으면 지나가기 어려웠다고 설명했습니다.


잠수교는 보행자 통행이 통제됐었죠.

[기자]
네, 오늘 오전 11시 20분, 잠수교 밑 한강 수위가 5.54m로 높아지면서 보행로가 전면 통제됐는데요.

지금은 수위가 다시 낮아지면서, 통제는 해제됐습니다.

서울에서는 새벽 5시 동부간선도로 통제가 해제된 이후 다시 통제된 도로는 없습니다.

강한 비가 내린 경기 북부지역에는 도로 곳곳이 통제됐지만 현재는 비 피해로 통제됐던 도로는 모두 통행이 재개... (중략)

YTN 안동준 (eastjun@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50814160808183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수도권에는 오전까지 강한 비가 이어지면서 여러 곳에 침수 피해가 발생했다는 제보 영상이 이어졌습니다.
00:07집중 후 영향으로 한강 수위가 올라가면서 통제됐던 잠수교는 다시 통행이 재개가 됐습니다.
00:13취재기자 연결해서 자세한 내용 들어보겠습니다.
00:16안동준 기자, 어떤 피해 제보가 들어왔는지 정리해 주시죠.
00:19네, YTN에는 각종 침수 피해에 대한 제보가 이어졌습니다.
00:23영상 보면서 설명해드리면요. 어제 오후 인천 작전동에 있는 오피스텔에서 촬영된 영상입니다.
00:30오피스텔 지하주차장과 연결된 곳에서 흙탕물이 세차게 흘러나오고 있는데요.
00:35어제 정오쯤 지하주차장 2, 3층이 침수됐다는 신고가 접수됐는데 소방과 구청 등은 지금까지도 가용 가능한 장비를 총동원해 배수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00:47제보자는 현재 이곳에는 물과 전기가 끊겨 주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고도 전했습니다.
00:52다음 제보도 인천입니다. 도로 한복판에 순식간에 물이 차오르고 차 한 대가 물살을 헤치고 가까스로 빠져나오는데요.
01:01어제 오전 북평 나들목 인근 도로에서 벌어진 일입니다.
01:05운전하던 제보자는 도로에 배수가 안 되는 것 같다고 생각한 사이 순식간에 물이 차올라 가까스로 도로를 빠져나왔다고 전했습니다.
01:13다음은 어제 낮 경기 고양시 생신동 일대 상황입니다.
01:17차량 여러 대가 침수돼 있는데 하얀 승용차 한 대는 앞범퍼 절반이 보이지 않을 정도입니다.
01:24제보자는 촬영 당시 인근 점포 안까지 침수돼 직원들이 물을 퍼내고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01:31이번에는 오늘 오전 경기 군포시에 있는 지하철 1호선 금정역 상황인데요.
01:36지하철 역사 천장에서 빗물이 쏟아져 승객들이 우산을 쓰고 이동합니다.
01:41제보자는 마치 5리터짜리 물병으로 물을 쏟는 듯한 느낌이었다며 피할 공간이 없어 우산을 쓰지 않으면 지나가기 어려웠다고 설명했습니다.
01:53잠수교는 한때 보행자 통행이 통제가 됐었죠?
01:57네, 오늘 오전 11시 20분 잠수교 및 한강 수위가 5.54m로 높아지면서 보행로가 전면 통제됐었는데요.
02:05지금은 수위가 다시 낮아지면서 통제는 해제됐습니다.
02:08서울에서는 새벽 5시 동부간선 도로 통제가 해제된 이후 다시 통제된 도로는 없습니다.
02:15강한 비가 내린 경기 북부 지역에는 도로 곳곳이 통제됐지만 현재는 비 피해로 통제됐던 도로는 모두 통행이 재개됐습니다.
02:23지금까지 사회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