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백종원 대표가 이끄는 더본코리아가 근거 없는 의혹을 지속적으로 제기해 온 유튜버에 대한 강력 대응에 나섭니다.

8일 더본코리아는 특정 유튜버가 지속해 회사와 관련한 의혹을 담은 영상을 게시하는 데 대해 상생위원회 논의를 거쳐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상생위원회는 가맹점 대표와 본사 임원, 외부위원 등이 참여해 상생 구조를 제도화하는 공식 협의체입니다.

이번 소집은 빽다방, 홍콩반점, 역전우동, 새마을식당, 한신포차 점주협의회가 문제의 유튜브 게시물을 통해 식재료 유통기한 등에 관한 허위 사실이 퍼져 매장 운영에 타격을 받고 있다면서 본사에 대응을 촉구한 데 따른 것입니다.

점주들이 본사에 전한 요청서에는 "일부 유튜버가 오로지 더본코리아에 대한 비방과 혐오를 목적으로 더본코리아 및 그 관계자들에 대한 과잉 감시와 추적을 일삼고 있다"며 "해당 유튜버는 무차별적으로 의혹을 제기한 뒤 이를 악의적으로 유포하고 있고, 최근에는 방송 제목을 '굿바이 백종원'이라고 언급하는 것을 보면 이는 표적방송"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또 △새마을식당과 홍콩반점은 저질 식재료만 사용한다 △빽다방은 장사가 안돼서 원두 유통기한 때문에 500원 행사를 했다 △홍콩반점 짜장면 3900원 행사는 유통기한 지난 소스를 사용한다 등의 허위 의혹이 무차별적으로 확산해 점주들이 피해를 받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에 따라 더본코리아는 이달 중 긴급 상생위원회를 열어 대응 조치를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더본코리아 측은 "그동안 대응을 자제했으나 점주들이 직접 대응을 요청한 만큼 철저하고 강력한 대응 조치를 강구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디지털뉴스팀 기자ㅣ이유나
오디오ㅣAI 앵커
제작 | 이 선

#지금이뉴스

YTN 이유나 (lyn@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50808142127608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백종원 대표가 이끄는 더본코리아가 근거 없는 의혹을 지속적으로 제기해온 유튜버에 대한 강력 대응에 나섭니다.
00:088일 더본코리아는 특정 유튜버가 지속해 회사와 관련한 의혹을 담은 영상을 게시하는 데 대해 상생위원회 논의를 거쳐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00:18상생위원회는 가맹점 대표와 본사 임원, 외부위원 등이 참여해 상생구조를 제도화하는 공식 협의체입니다.
00:26이번 소집은 백다방, 홍콩반점, 역전우동, 새마을식당, 한신포차점주협의회가 문제의 유튜브 게시물을 통해 식재료 유통기한 등에 관한 허위 사실이 퍼져 매장 운영에 타격을 받고 있다면서 본사에 대응을 촉구한 데 따른 것입니다.
00:44점주들이 본사에 전한 요청서에는 일부 유튜버가 오로지 더본코리아에 대한 비방과 혐오를 목적으로 더본코리아 및 그 관계자들에 대한 과잉 감시와 추적을 일삼고 있다며
00:56해당 유튜버는 무차별적으로 의혹을 제기한 뒤 이를 악의적으로 유포하고 있고 최근에는 방송 제목을 굿바이 백종원이라고 언급하는 것을 보면 이는 표적방송이라고 주장했습니다.
01:08또 새마을식당과 홍콩반점은 저질 식재료만 사용한다. 백다방은 장사가 안 돼서 원두 유통기한 때문에 500원 행사를 했다.
01:18홍콩반점 짜장면 3,900원 행사는 유통기한 진한 소스를 사용한다 등의 허위 의혹이 무차별적으로 확산해 점주들이 피해를 받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01:29이에 따라 더본코리아는 이달 중 긴급상생위원회를 열어 대응 조치를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01:35더본코리아 측은 그동안 대응을 자제했으나 점주들이 직접 대응을 요청한 만큼 철저하고 강력한 대응 조치를 강구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