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장대비가 내렸던 충남에선 비가 소강상태를 보이면서 피해가 하나씩 확인되고 있습니다.

마을 전체가 잠기는 침수 피해를 봤던 곳에선 복구 작업이 이뤄지고 있는데요.

현장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김기수 기자!

[기자]
네, 충남 예산 신암면에 나와 있습니다.


충청권 비 상황 먼저 전해주시죠.

[기자]
네, 제가 있는 곳은 오전까진 굵은 빗줄기가 쏟아졌습니다.

지금은 비구름이 남쪽으로 내려가면서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는데요.

하지만 그동안 내린 많은 비에 인근 농촌 마을 전체가 잠기고 농작물도 피해를 봤습니다.

마을 주민은 새벽 시간 내린 폭우에 하천이 급격하게 불어나면서 마을이 침수됐다고 말합니다.

직접 들어보시죠.

[문헌기 / 침수 피해 마을 주민 : 물이 뭐 제방 하천을 넘을까 말까 하고 있었으니까 이루 말할 수가 없었습니다. 저지대는 반 정도는 (물이 차) 올라왔고….]

호우 경보가 내려졌던 충남 서천과 보령은 호우 주의보로 변경되면서 충청권 전체엔 호우 특보가 발효 중입니다.

오늘 충남엔 많은 곳은 150㎜, 충북엔 120㎜가 넘는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보됐는데요.

기상청은 오후 중엔 시간당 50㎜가 넘는 강한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비가 내리는 지역의 경우 천둥과 번개, 돌풍도 동반할 것으로 보입니다.

예산 고덕면 구만교가 호우로 인해 전면 통제됐고, 서산 성연면에선 산사태 우려로 개심사 진입이 막혔습니다.

또, 계룡 두계천 세월교는 양방향 차량 통행이 모두 막혔고, 대전 대덕구 오정동 하상도로와 유성구 화산천 세월교도 차단됐습니다.

충북 보은군은 비룡 저수지 수문 열 예정이라면서 삼가천 인근 주민에게 안전한 곳으로 대피하라는 재난 문자를 보내기도 했습니다.


침수 피해가 발생했던 곳에선 복구 작업이 시작됐다고요?

[기자]
네, 그렇습니다.

제가 이전 중계 때 이곳에서 5㎞ 정도 떨어진 곳에서 소식 전해드렸는데요.

이곳 역시 마을 전체가 모두 침수되는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지금은 물이 다 빠지면서 경찰과 군청 직원 등 50여 명이 투입돼 복구에 나선 상황입니다.

장대비가 내렸던 이곳을 포함해 인근 마을 주택은 물론 축사, 비닐하우스 등이 물에 잠기는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피해 복구를 위한 손길도 이른 아침부터 이어지고 있는데요.

인근 ... (중략)

YTN 김기수 (energywater@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15_20250719142136126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장땡비가 내렸던 충남에선 비가 소강상태를 보이면서 피해가 하나 둘씩 확인되고 있습니다.
00:06마을 전체가 잠기는 침수 피해를 받던 곳은 복구작업이 이뤄지고 있는데요.
00:11현장에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김기수 기자.
00:17충남예산 시남면에 나와 있습니다.
00:19충청권 비 상황도 먼저 전해주시죠.
00:24제가 있는 곳은 오전까지는 굵은 빗줄기가 내렸습니다.
00:27하지만 비구름이 남쪽으로 내려가면서 지금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는데요.
00:32하지만 그동안 내린 많은 비에 마을 전체가 잠기고 농작물이 피해를 보기도 했습니다.
00:38마을 주민은 새벽 시간에 내린 폭우에 하천이 불어나면서 마을도 같이 침수했다고 말합니다.
00:43직접 들어보시죠.
00:47물이 제방 하천이 그냥 넘고 넘으려고 말랑말랑했었으니까 이루 말할 수가 없었습니다.
00:54저지대는 한 반 정도는 올라왔고.
00:57호우 경보가 내려졌던 충남 석천과 보령은 호우주의보로 변경되면서 충청권 전체에는 호우특보가 발효 중입니다.
01:08오늘 충남엔 많은 곳은 150mm, 충북엔 120mm가 넘는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보됐는데요.
01:14기상청은 오후 중에 시간당 50mm가 넘는 강한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하기도 했습니다.
01:19비가 내리는 지역의 경우 천둥과 번개, 돌풍도 동반할 것으로 보입니다.
01:25예산 고덕면 9만 교가 호우로 인해 전면 통제됐고, 서산 성연면에서는 산사태 우려로 개심사 진입이 막혔습니다.
01:32또 계룡 두개천 세월교는 양방향 차량 통행이 모두 막혔고, 대전대덕구 오정동 화상도로와 유성구 화산천 세월교도 차단됐습니다.
01:42충북 보은구는 비룡 저주시 수문을 열 예정이라며 삼가천 인근 주민들에게 안전한 곳으로 대피하라는 재난 문자를 보내기도 했습니다.
01:50침수 피해가 발생했던 곳에선 뒤에 지금 저희도 화면으로 볼 수 있지만 복구 작업이 이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02:00네 그렇습니다. 제가 이전 중계 때 이곳에서 5km 정도 떨어진 곳에서 소식 전해드렸는데요.
02:07이곳 마을 역시 모두 침수 피해를 입었습니다.
02:10지금은 물이 다 빠지면서 경찰과 군청 직원들이 나와서 복구 작업에 나서고 있습니다.
02:17장대비가 내렸던 이곳을 포함해 인근 마을 주택은 물론 축사, 비닐하우스 등이 물에 잠기는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02:25피해 복구를 위한 손길도 이른 아침부터 이어지고 있는데요.
02:28인근 마을에는 군부대 인력 150여 명이 투입됐고, 지역 정가에서도 복구 인원 100여 명이 침수 현장을 찾아 손을 보태고 있습니다.
02:36또 예산군청 직원들도 이곳뿐만 아니라 피해가 심각한 지역 24곳에 투입돼 복구 작업에 나선 상태입니다.
02:43침수된 집에서 집규류를 빼내고 피해를 본 농작물을 모두 걷어내는 등 하루 빨리 일상으로 되돌아가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02:52하지만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오늘과 내일 새벽까지 충청권엔 또다시 비가 예보돼 있는데요.
02:58이미 많은 비가 내려 지방까지 약해져 있고, 좁은 지역에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릴 수 있어 산사태나 시설물 붕괴 등 2차 피해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03:07지하차도나 저지대 등 침수염이 큰 곳에 접근을 자제해야 합니다.
03:11지금까지 충남 예산에서 YTN 김기수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