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노벨평화상 후보로 추천했다고 7일(현지시간) 밝혔습니다.

AF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네타냐후 총리는 이날 미 워싱턴DC 백악관에서 열린 트럼프 대통령과의 만찬에서 노르웨이 노벨위원회에 보낸 노벨평화상 후보 추천 서한을 트럼프 대통령에게 전달했습니다.

네타냐후 총리는 "그는 지금 이 순간에도 한 나라, 한 지역에서 계속해서 평화를 구축하고 있다"며 추천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네타냐후의 이번 조치는 트럼프 대통령의 환심을 사려는 시도로 풀이됩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동안 국내외에서 여러차례 노벨평화상 후보로 추천됐지만 수상으로 이어지지는 못했습니다.

그는 과거 자신이 인도·파키스탄, 세르비아·코소보 분쟁 등을 중재했던 점 언급하며 노벨위원회가 진보주의자들에게만 평화상을 주고 있다고 불만을 표한 바 있습니다.

네타냐후 총리는 또 이스라엘은 이스라엘 파괴를 원하지 않는 팔레스타인 이웃들과 평화를 이룰 것이라면서도 "안보 주권은 항상 우리 손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자막편집 : 정의진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50708105324136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노벨평화상 후보로 추천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00:09AFP 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네타냐후 총리는 이날 미 워싱턴 DC 백악관에서 열린 트럼프 대통령과의 만찬에서
00:16노르웨이 노벨위원회에 보낸 노벨평화상 후보 추천 서한을 트럼프 대통령에게 전달했습니다.
00:22네타냐후 총리는 그는 지금 이 순간에도 한 나라 한 지역에서 계속해서 평화를 구축하고 있다며 추천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00:31네타냐후의 이번 조치는 트럼프 대통령의 환심을 사려는 시도로 풀이됩니다.
00:36트럼프 대통령은 그동안 국내외에서 여러 차례 노벨평화상 후보로 추천됐지만 수상으로 이어지지는 못했습니다.
00:43그는 과거 자신이 인도 파키스탄, 세르비아 코소보 분쟁 등을 중재했던 점을 언급하며
00:49노벨위원회가 진보주의자들에게만 평화상을 주고 있다고 불만을 표한 바 있습니다.
00:54네타냐후 총리는 또 이스라엘은 이스라엘 파괴를 원하지 않는 팔레스타인 이웃들과 평화를 이룰 것이라면서도
01:01안보주권은 항상 우리 손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01:03전해드립니다.
01:07전해드립니다.
01:09전해드립니다.
01:11전해드립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