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훈식 / 대통령 비서실장]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11개 부처 장관 후보자를 지명하고 국무총리실 국무조정실장을 임명하셨습니다.
배경훈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을 비롯해 조현 외교부 장관 후보자, 정동영 통일부 장관 후보자, 안규백 국방부 장관 후보자, 권오을 국가보훈부 장관 후보자, 송기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유임, 김성환 환경부 장관 후보자, 김용훈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 강선우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 전재수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 윤창렬 국무조정실장입니다.
배경훈 과학기술부 장관 후보자는 AI 학자이자 기업가로서 초거대 AI 상용화 등으로 은탑산업훈장을 받은 사람입니다. AI 3대 강국 달성을 위해 어렵게 모신 전문가로, 하정우 AI미래기획수석과 함께 AI 국가 경쟁력을 높일 것으로 기대합니다.
조현 외교부 장관 후보자는 외교부 1, 2차관을 역임하며 양자외교와 다자외교 모두에 경험이 풍부합니다. 외교부 국제경제국장을 경험한 통상 문제에도 밝은 분입니다. 관세협상과 중동분쟁 등 당면 현안에 적극 대처할 것입니다.
정동영 통일부 장관 후보자는 누구보다도 풍부한 경험과 한반도 평화에 대한 확고한 철학을 가진 인물입니다. 북한과의 대화 여건을 조성하고 한반도 긴장 완화에 돌파구를 마련할 적임자입니다.
안규백 국방부 장관 후보자는 국회 국방위원회 간사, 위원장 등 5선 국회의원 이력의 대부분을 국방위원회에서 활동해 군에 대한 이해도가 풍부합니다. 64년 만에 문민 국방부 장관으로서 계엄에 동원된 군의 변화를 책임지고 이끌어나갈 것입니다.
권오을 국가보훈부 장관 후보자는 경북 안동에서 3선 국회의원을 역임했습니다. 지역과 이념을 넘어서 특별한 희생의 특별한 보상이라는 보훈의 의미를 살리고 국민통합을 이끌 것으로 기대합니다.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유임이 결정되었습니다. 기후변화에 따른 농업의 변화와 지방 소멸 등을 연속성 있게 대응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송 장관의 유임은 보수, 진보 구분 없이 기회를 부여하고 성과와 실력으로서 판단하겠다는 것으로 이재명 정부의 국정철학인 실용주의에 기반한 인선입니다.
김성환 환경부 장관 후보자는 국회 기후위기...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50623133342065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