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21대 대선 본 투표가 진행되고 있는 오늘(3일), 전국 곳곳에서 투표 절차에 문제가 있다는 신고가 접수되고 있습니다.

자신의 이름으로 이미 투표를 했다고 서명이 돼 있기도 했는데, 확인 결과 신분 확인을 제대로 하지 않아 발생한 일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배민혁 기자입니다.

[기자]
21대 대선 본 투표 날, 신분 확인을 제대로 하지 않아 잇따라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오전 9시쯤 경기 일산동구 백석 1동에 있는 한 투표소에서 다른 사람이 자신의 이름으로 투표했다는 60대 여성의 신고가 접수됐습니다.

선관위 확인 결과, 신고자와 이름이 같은 여성이 자신의 거주 지역 관할이 아닌 투표소를 잘못 찾아와 투표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선관위는 투표에 앞서 투표사무원이 유권자의 신분증을 보고 본인 확인을 철저하게 해야 했지만, 이 점이 미흡했다고 인정했습니다.

경기 평택에서도 같은 이름으로 두 번 투표가 이뤄졌습니다.

오전 10시 40분쯤 경기 평택 동삭동에 있는 한 투표소에 투표하러 간 30대 남성 이 모 씨의 이름으로 이미 서명이 돼 있던 겁니다.

선관위는 이 씨에게 동명이인이 잘못 서명한 건 아닌 것 같다고 설명했습니다.

[제보자 이 모 씨 : 제가 만약에 투표를 안 갔으면, 제가 투표를 한 게 된 거잖아요. 동명이인은 없다고 했어요. 그것도 물어봤었거든요. 신분증 도용된 게 아닌가. 그런데 그거는 아니라고 하고.]

대구에서도 자신의 이름으로 다른 사람이 투표했다는 신고가 잇따랐습니다.

선관위 확인 결과, 이 역시 신분확인 절차가 미흡했던 가운데 동명이인이 관할 투표소를 잘못 찾아와 투표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서울 서초구에서는 투표용지 하단에 일련번호가 떼어진 채, 도장이 미리 찍혀 있는 걸 발견했다는 신고가 접수됐습니다.

확인 결과, 투표인이 많아 절차를 어기고 미리 도장을 찍어 둔 거로 확인됐습니다.

제주도에서는 사전투표를 이미 하고도 본 투표를 또 하려던 시도가 발생해 두 명이 경찰에 고발되는 등,

전국 각지에서 투표 절차를 두고 소란이 빚어졌습니다.

YTN 배민혁입니다.

영상기자 : 권석재 왕시온
영상편집 : 변지영
자막뉴스 : 박해진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50603173209693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21대 대선 본투표 날 신분 확인을 제대로 하지 않아 잇따라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00:06오전 9시쯤 경기 일산 동구 백석 일동에 있는 한 투표소에서 다른 사람이 자신의 이름으로 투표했다는 60대 여성의 신고가 접수됐습니다.
00:16선관위 확인 결과 신고자와 이름이 같은 여성이 자신의 거주 지역 관할이 아닌 투표소를 잘못 찾아와 투표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00:24선관위는 투표에 앞서 투표 사무원이 유권자의 신분증을 보고 본인 확인을 철저하게 해야 했지만 이 점이 미흡했다고 인정했습니다.
00:35경기 평택에서도 같은 이름으로 두 번 투표가 이뤄졌습니다.
00:39오전 10시 40분쯤 경기 평택 동삭동에 있는 한 투표소에 투표하러 간 30대 남성 이모 씨의 이름으로 이미 서명이 돼 있던 겁니다.
00:48선관위는 이 씨에게 동명이인이 잘못 서명한 건 아닌 것 같다고 설명했습니다.
00:54대구에서도 자신의 이름으로 다른 사람이 투표했다는 신고가 잇따랐습니다.
01:09선관위 확인 결과 이 역시 신분 확인 절차가 미흡했던 가운데 동명이인이 관할 투표소를 잘못 찾아와 투표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01:17서울 서초구에서는 투표용지 하단에 일련번호가 떼어진 채 도장이 미리 찍혀 있는 걸 발견했다는 신고가 접수됐습니다.
01:27확인 결과 투표인이 많아 절차를 어기고 미리 도장을 찍어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01:32제주도에서는 사전 투표를 이미 하고도 본 투표를 또 하려던 시도가 발생해 두 명이 경찰에 고발되는 등 전국 각지에서 투표 절차를 두고 소란이 빚어졌습니다.
01:42YTN 배민영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