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마지막 TV토론에서 여성신체 폭력 표현을 사용해 논란을 빚은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가 거듭 사과의 뜻을 밝히면서도 자신을 고발한 민주당에 법적 대응을 시사했습니다.

민주당은 이준석 후보의 '성접대 의혹'을 다시 소환하며 맞불을 놨고, 국민의힘은 이재명 후보의 온 가족을 대상으로 비난전에 가세하며 '이전투구' 양상이 가열되는 모습입니다.

윤웅성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대선 TV토론 중 여성신체 폭력 표현을 인용해 논란이 된 이준석 후보가 당원들에게 이메일을 보내며 거듭 사과의 뜻을 밝혔습니다.

모든 게 의욕이 앞선 자신의 불찰이라는 겁니다.

논란 이후 잇따라 내놓은 사과 메시지엔 선거 막판 여론이 심상치 않단 판단이 깔린 것으로 보입니다.

이준석 후보는 그러나, 대통령 후보 가족을 검증하는 건 필요하다며 자신의 제명안을 추진하는 민주당과 맞서 싸우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준석 / 개혁신당 대선 후보 : 저를 제명하겠다고 함은 물론, 언론사 기자들에게도 보도지침을 만들어 겁박하고, 이른바 민주파출소를 통해 카톡 검열, 유튜브 검열까지 하고 있습니다.]

민주당도 이준석 후보를 겨냥한 공격 수위를 높이고 있습니다.

이 후보의 이른바 '성접대 의혹'이 경찰에서 무혐의 처분된 게 아니라, 공소시효 만료로 종결된 거라며 과거 의혹을 다시금 꺼내 들었습니다.

[강득구 /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신속대응단장(지난 29일) : 만약 해당 의혹이 공소시효 이내 제기됐다면 어쩌면 지금의 이준석 후보란 단어 없었을지도 모릅니다. 아니, 없었을 겁니다.]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도 대국민 호소의 형식을 빌려, 이재명 후보와 그의 가족을 싸잡아 비난하며 싸움 대열에 가세했습니다.

[김문수 / 국민의힘 대선 후보 : 아들의 반사회적 행동 또한 사과는커녕 엉뚱한 곳을 공격하고 있습니다. 이런 사람이 국민을 잘살게 하는 데 털끝만큼의 진심이 있겠습니까?]

이에 민주당은 이재명 후보가 아들의 불법 도박 등에 이미 사과했다며, 내란심판 선거의 시선을 딴 데로 돌리려는 의도라고 맞섰습니다.

대선 TV토론으로 인해 불거진 네거티브전 논란이 선거 막판 선거 양상을 혼탁하게 하고 있단 지적이 적잖습니다.

대통령 파면으로 인해 치러지는 갑작스러운 조기 대선이라지만, 대선 후보들의 정책 대결이 잘 보이지 않는단 비판을 피하긴 어려워 보입니다... (중략)

YTN 윤웅성 (yws3@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50530215009670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마지막 TV토론에서 여성 신체 표현으로 논란을 빚은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가 거듭 사과의 뜻을 밝히면서도 자신을 고발한 민주당의 법적 대응을 시사했습니다.
00:10민주당은 이준석 후보의 성접대 의혹을 다시 소환하며 맞불을 놨고, 국민의힘은 이재명 후보의 온가족을 대상으로 비난전에 가세하며 이전 투구 양상이 가열되는 모습입니다.
00:21윤웅성 기자입니다.
00:22대선 TV토론 중 여성 신체폭력 표현을 인용해 논란이 된 이준석 후보가 당원들에게 이메일을 보내며 거듭 사과의 뜻을 밝혔습니다.
00:36모든 게 의혹이 앞선 자신의 불찰이라는 겁니다.
00:39논란 이후 잇따라 내놓은 사과 메시지엔 선거 막판 여론이 심상치 않다는 판단이 깔린 것으로 보입니다.
00:46이준석 후보는 그러나 대통령 후보 가족을 검증하는 건 필요하다며 자신의 제명안을 추진하는 민주당과 맞서 싸우겠다고 밝혔습니다.
01:11민주당도 이준석 후보를 겨냥한 공격 수위를 높이고 있습니다.
01:16이 후보의 이른바 성접대 의혹이 경찰에서 무혐의 처분된 게 아니라 공소시효 만료로 종결된 거라며 과거 의혹을 다시금 꺼내들었습니다.
01:27만약 해당 의혹이 공소시효 이내 제기되었다면 어쩌면 지금의 이준석 후보라는 단어는 없었을지도 모릅니다. 아니 없었을 겁니다.
01:38국민의힘 김문수 후보도 대국민 호소의 형식을 빌려 이재명 후보와 그의 가족을 싸잡아 비난하며 싸움 대열에 가세했습니다.
01:48아들의 반사회적 행동 또한 사과는 크녕 엉뚱한 곳을 공격하고 있습니다.
01:57이런 사람이 국민을 잘 살게 하는 데 털끝만큼의 진심이 있겠습니까?
02:04이에 민주당은 이재명 후보가 아들의 불법 도박 등에 이미 사과했다며 내란 심판 선거의 시선을 딴 데로 돌리려는 의도라고 맞섰습니다.
02:13대선 TV토론으로 인해 불거진 네거티브 전 논란이 막판 선거 양상을 혼탁하게 하고 있다는 지적이 적지 않습니다.
02:23대통령 파면으로 인해 치러지는 갑작스러운 조기 대선이라지만 후보들의 정책 대결이 잘 보이지 않는다는 비판을 피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02:31YTN 윤혹성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