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초점] '음주 뺑소니' 김호중 구속기로…영장 심사 출석

  • 17일 전
[뉴스초점] '음주 뺑소니' 김호중 구속기로…영장 심사 출석


음주운전을 하다 사고를 낸 뒤 도주한 가수 김호중의 구속 여부가 이르면 오늘 결정됩니다.

어제 저녁까지도 공연을 강행했던 김호중씨는 오늘 공연에는 불참한다고 밝혔습니다.

자세한 내용 양지민 변호사와 알아보겠습니다.

어서 오세요.

'음주 뺑소니' 혐의를 받는 가수 김호중 씨에 대한 구속영장 실질심사가 잠시 후, 낮 12시에 열립니다. 김 씨 소속사 대표와 본부장도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받죠?

김호중 씨는 낮 12시, 소속사 대표는 오전 11시 30분, 본부장은 오전 11시 45분 각각 영장 심사를 받을 예정인데요. 김호중씨 영장 심사 시간이 12시인 것을 두고 법원이 이 사건을 특히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는 해석이 있던데, 왜 그렇습니까?

'음주 뺑소니'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가수 김호중씨측에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오늘 열리는 콘서트 이후로 연기해 달라고 요청했다고 알려졌는데요. 법원이 요청을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영장실질심사 연기 요청이 기각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김호중 씨의 영장 청구서에 적시된 혐의는 4가지죠. 도주치상과 위험운전치상, 사고 후 미조치와 범인도피 방조인데요 이 중에서도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위험운전치상죄가 눈에 띄는데요?

김호중씨의 혐의 중에 왜 음주운전이 없는지 의아한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보강 수사 과정에서 관련 혐의가 추가될 가능성도 있을까요?

경찰이, 가수 김호중씨와 관련된 새로운 영상을 확보했습니다. 사고 직전 집에서 나와 비틀거리며 자신의 차량에 탑승하는 CCTV 영상인데요. 이런 영상만으로도 음주 혐의를 입증할 수 있나요?

저희 취재기자 단독보도에 따르면, 경찰은 김씨가 귀가 전에 방문한 유흥주점의 직원들과 술자리 동석자들로부터 혼자 소주 3병가량을 마셨다는 진술을 확보했다고 합니다. 또 유흥주점 압수수색을 통해 김씨 일행이 이곳에서 소주 3병 정도를 주문했다는 CCTV 영상과 매출 내역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김씨는 경찰조사에서 만취 상태가 아니었다고 주장했었죠?

김호중씨는 어제 열린 공연에 출연해서는 별다른 입장을 밝히지 않은 채 무대를 마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고 후에도 공연을 강행한 것, 반성 없는 태도도 읽히기도 하는데요?

음주운전 후 운전자를 바꿔치기한 범행은 대체로 구속영장이 기각됐다고 하던데요. 김호중 사건은 사안이 좀 다르다는 게 법조계의 시각이죠?

잇단 비난 속에서 어제 공연을 강행했던 김씨는 오늘 공연에는 출연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김호중씨에 대한 구속 여부는 심문이 끝난 뒤 언제쯤 결정될까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