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작을_민주당 류삼영 [달려라Y] / YTN
  • 12일 전
[기자]
총선 격전지 한복판으로 YTN이 달려갑니다. 달려라Y, 저는 정치부 조은지 기자입니다.오늘은 서울 동작을로 왔습니다. 서울 판세의 바로미터, 핵심 승부처입니다. 여야 모두 총력전을 펼치는 곳인데요. 오후 2시 반에는 국민의힘 나경원 후보 모시고요. 먼저 더불어민주당 류삼영 후보 나와 주셨습니다. 시청자들께 20초 자기소개해 주세요.

[류삼영]
안녕하세요. 동작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 기호 1번 류삼영입니다. 저는 정권심판을 하러 나왔습니다. 동작의 발전을 위해서 나왔습니다. 지난 2년간 잘못된 정권 운영으로 나라가 위태로워지고 국민이 도탄에 빠졌습니다. 이런 민생 도탄을 해결하고 국민을, 국가를 되살리기 위해 나온 국민의 후보, 더불어민주당 기호 1번 류삼영입니다.

[기자]
목이 많이 쉬셨어요. 선거운동 열심히 하고 계신가 봅니다. 총선 내일인데 어떠세요, 기분이?

[류삼영]
기분이 시작해서 제대로 하는 거 알겠다 싶은 상황에서 끝나가고 있습니다.

[기자]
오늘이 마지막 날인데 어떻게 보내실 계획인가요, 인터뷰 끝나면.

[류삼영]
지금 상황이 박빙이라고 생각하고 한 표가 아쉽기 때문에 한 분이라도 더 만나야 됩니다.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기자]
사전투표율, 대선보다는 낮지만 역대 총선 최고인 31.28% 나왔습니다. 동작 투표율도 높더라고요. 어떤 의미라고 보시는지요?

[류삼영]
동작을은 서울에서 두 번째로 높은 35.8%입니다. 이는 정권심판에 대한 국민들의 열의가, 욕구가, 열망이 표시된 거라고 생각하죠.

[기자]
후보님도 사전투표 하셨죠?

[류삼영]
저도 했습니다.

[기자]
현장에서 인사를 받으시거나 하시거나, 그걸 느끼신 건가요? 나를 찍겠구나, 이렇게?

[류삼영]
네. 제가 객관적으로 드러난 지지율하고 달리 현장에서 피부 밑으로 하는데, 느끼는 건 상당히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기자]
민주당은 높은 투표율, 정권심판 열기다라고 얘기하고 있고. 국민의힘은 이재명-조국 이조심판 때문이다라고 얘기를 하고 있습니다. 어디에 더 힘이 실렸다고 보시는지요?

[류삼영]
이번 선거는 중간평가 성격입니다. 대통령 선거 이후에 하는 국회의원 선거는 대통령이 잘했는지 못했는지를 평가하는 중간평가 성격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공통된 생각인데요. 조국, 이재명 대표에 대한 심판은 어... (중략)

YTN 조은지 (zone4@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40409104934084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