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일 땐 김남국 사퇴”…민주당 내부서도 ‘목청’

  • 작년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시 20분~19시)
■ 방송일 : 2023년 5월 12일 (금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박성민 전 청와대 청년비서관, 윤기찬 국민의힘 법률위 부위원장,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장현주 민주당 법률위 부위원장

[김종석 앵커]
본인은 애초에 의혹이 불거졌을 때 김남국 의원, 정치생명을 걸겠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의혹은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해명할수록 의구심만 커지고 진상조사 시점도 늦었고, 민주당 휘청일 수밖에 없다는 평가가 계속 나오는데. 일단 여기 출연한 박성민 전 최고위원께서 오늘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했네요. 또 다른 청년 민주당원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했는데. 의원직 사퇴 이야기까지 했습니다. 어떤 취지입니까?

[박성민 전 청와대 청년비서관]
그러니까 이제 김남국 의원이 하고 있는 해명이나 이런 부분들이 계속해서 사실관계와 배치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일관성이 조금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국민들로부터 이미 김남국 의원의 해명 자체가 신뢰받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고. 김남국 의원의 해명뿐만 아니라 언론의 단독 보도들이 계속 쏟아져 나오는데. 기존에 알려졌던 60억 코인 이상의 가상자산을 보유했던 것으로 드러나기도 하고 또 상임위 과정 중에 거래를 했던 것이 아니냐는 의혹까지 불거지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이 모든 것이 사실이라면 단순히 진상조사를 통해 가벼운 징계를 받거나 하는 수준이 아니라 의원직 사퇴까지도 해야 한다고 주장을 드린 것입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도혜원 인턴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