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통 사태 책임”…카카오 남궁훈 대표 사퇴

  • 2년 전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20~19:00)
■ 방송일 : 2022년 10월 19일 (수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설주완 더불어민주당 법률지원단 소속 변호사, 이도운 문화일보 논설위원, 이승훈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조수진 국민의힘 의원

[김종석 앵커]
지난 주말 대한민국을 사실상 마비시켰던 이른바 카카오 먹통 사태에 대해서, 이 사태가 발생한지 나흘 만에 카카오가 대국민 사과를 했습니다. 일단 남궁훈 대표 목소리를 들어볼 텐데요. 그전에 이 이야기를 조금 해보겠습니다. 일단 여러 메시지를 냈어요? 주가가 떨어져서 죄송한 마음이다. 기대에 못 미쳐서 죄송하다. 사실 임기 내에 15만 원을 달성하겠다. 당찬 포부를 밝혔던 남궁훈 대표인데, 지금 카카오는 주식 떨어지는 게 문제가 아니라 회사의 여러 운명이 달렸습니다. 오늘 대표직을 사퇴하면서 ‘책임을 지겠다.’ 이렇게 이야기를 했네요?

[설주완 더불어민주당 법률지원단 소속 변호사]
네, 조금 아쉽습니다. 이제 사퇴하는 마당에 국민들이 얼마나 불편을 겪었는지 여부, 그리고 소상공인들한테 피해를 준 것에 대해서 조금 더 진심 어린 사과가 앞섰다면 좋았겠는데 지금 굳이 어떤 주가를 언급했다는 것이 국민 입장에서 바라보았을 때 적절한 내용이었는지. 사퇴를 하기까지, 사퇴가 다는 아니고요. 오히려 기업이 더 책임을 져야 되지, 앞으로 책임을 져야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희진 인턴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