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라이브러리
로그인
전체 화면으로 보기
29일 전

이준석, 맞불 회견 “오만한 20년 집권론? 우린 4년 무한책임론”

중앙일보
중앙일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24일 대국민 기자회견을 열어 "국민의힘은 민주당의 오만한 '20년 집권론'에 대비해 '4년 무한 책임론'을 강조하고 싶다"며 "국민의힘을 신뢰하고 이번 지방 선거에서 지방정부를 맡겨주신다면 다른 생각 하지 않고, 윤석열 정부의 지역 공약들을 성실하게 실천해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6·1 지방선거에서의 지지를 호소했다.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의 대국민 사과 기자회견에 '맞불회견'으로 대응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대국민 호소문을 통해 "국민의힘은 지난 4년간 지방 선거 참패 이후 뼈저린 반성과 혁신을 지속해왔다"며 "이제 실력으로 당당하게 보여드리고 싶다. 윤석열 정부가 원없이 일할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의 힘을 보태달라"고 했다. 
 
 
이 대표는 "최근 일부 여론 조사에서 우리 당 지지율이 높게 나오고 지역별로 승세를 보이는 여론 조사가 있다"면서도 "숫자는 숫자일 뿐 투표율이 낮다면 지난 4년간 지방 행정을 독점한 민주당의 조직력이 힘을 발휘할 것"이라고 우려했다. 이어 "여당이 되었지만 의석수가 부족해 기호 2번이다. 확인하고 투표해달라"며 사전 투표를 독려했다.
 
이 대표는 "상대 정당이 때늦은 인적 청산과 시대 교체를 언급하면서 혼란에 빠져있는 것 같다"며 "우리 당은 이제 어떤 신격화된 대통령을 모시거나 추종하지 않고, 공정과 상식이라는 철학적 가치를 당의 중심으로 놓으면서 더 커지고 강해졌다"고 했다. 
 
이 대표는 이날 인천 계양을에 출마한 이재명 후보를 겨냥해 "윤형선이 이...

기사 원문 :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073756?cloc=dailymotion

더 많은 동영상 탐색

더 많은 동영상 탐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