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윤석열 "마음의 정리를 하고 순리대로 풀어가기 위해 기다려" / YTN

  • 2년 전
2박 3일 충청권 순회 일정을 마치고 돌아온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민생 챙기기 행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안양 롤러 사고 현장을 찾아 국민 안전을 강조했고, 조금 전에는 스타트업을 찾아 정책토크를 진행했는데요.

당 상임고문단과 오찬도 진행한 만큼, 제주로 간 이준석 대표와의 소통 여부에도 관심이 쏠립니다.

윤 후보의 질의응답 현장 연결해보겠습니다.


[윤석열 / 국민의힘 대선후보]
왜냐하면 이렇게 공개하고 이럴 문제가 아니었기 때문에 저도 지금 나오면서 이걸 봤는데 경위나 이런 걸 확인해 봐야 되겠고 나머지 자세한 건 확인해 드리기 어렵습니다.

[기자]
오늘 아까 이준석 대표 만나서 포용하는 자세 강조하셨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윤석열 / 국민의힘 대선후보]
아까 우리 당의 상임고문님들께서 여러 가지 다양한 말씀이 계셨습니다. 자세한 얘기는 비공개로 많은 얘기들이 있었기 때문에 여기서 확인해 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기자]
오늘 안양 사고현장에서 하신 말씀이 어제 천안에서 중대재해에 대해서 국가와 기업 책임 강조하신 것과 다르게 근로자의 실수를 탓한 것으로 보인다는 평이 나오고 있거든요. 거기에 대해서...

[윤석열 / 국민의힘 대선후보]
제가 아까도 사고의 직접적인 원인은 롤러차 운전기사의 과실인데 그러한 과실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업주와 충분히 교육하고 또 지휘감독을 해야 되고 또 노동청에서도 그런 것이 제대로 교육이 됐는지에 대해서 감독을 해야 된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이게 왜냐하면 아까 제가 파악한 것만 가지고는 롤러차와 롤러차 운전자가 어느 특정 기업에 소속돼 있는 건지 아니면 자유롭게 일하는 분인지, 또 그 차량은 어떻게 현장에 투입이 된 것인지에 대해서 제대로 확인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일반론으로 말씀을 드렸습니다.

[기자]
연장선상의 질문인데 아무래도 이런 시간이나 효율성을 따지는 산업현장의 구조적인 문제 때문에 중대재해처벌법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많잖아요. 이 부분 어떻게 보십니까?

[윤석열 / 국민의힘 대선후보]
그러니까 중대재해처벌법이라는 것이 우리 산업현장의 근로자들의 생명과 안전을 더 확실하게 보호하기 위해서 철저한 사고방지를 위한 조치의 의무를 부과해 놓고 그걸 위반했을 때 처벌을 하는 것이거든요. 그러니까 이 법을 집행하는 데 있어서 ... (중략)

YTN 윤석열 (whitepaper@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11202151942745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