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김 총리 "최근 백신접종 효과 떨어져...중환자 병상도 빠르게 소진" / YTN

  • 2년 전
[김부겸 / 국무총리]
단계적 일상회복을 시행한 지 3주째가 됩니다.

불안정한 방역 상황이 계속되는 가운데 최근에는 백신접종 효과가 떨어지고 있습니다.

어르신과 예방접종률이 낮은 아동, 청소년층의 확진자 비중이 절반을 넘고 있어서 우려가 매우 큽니다.

특히 위중증 환자가 500명을 넘고 있어서 코로나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안전을 지켜내기 위한 노력이 시급합니다.

60대 이상 고령층은 확진율이 한 달 전에 비해 2배 이상 높아진 데다가 위중증 환자의 82%, 사망자의 97%가량을 차지하고 있어서 매우 심각한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중환자 병상도 빠르게 소진되고 있습니다.

전국적인 병상가동률은 아직 여력이 있습니다만 수도권만 놓고 보면 하루하루 버텨내기가 벅찬 수준입니다.

중수본은 이미 행정명령을 발동해서 확보 중인 추가 병상이 최대한 빨리 준비될 수 있도록 의료기관별 진행 상황을 매일매일 점검하고 독려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용 중인 중환자 병상 수가 실제 위중증 환자 규모에 비해서 과다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현장 상황에 따라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습니다마는 의학적 판단을 최우선으로 환자의 상태에 맞게 병상이 배정되고 상태 호전에 따른 전원 조치도 신속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 점검하고 보완해 주시기 바랍니다.

돌파감염을 막기 위한 추가 접종도 시급합니다.

이에 정부는 추가 접종 간격을 60세 이상 고령층과 요양병원 입원 환자, 요양시설 입소자 등의 경우에는 기본접종 완료 후 4개월로, 50대 연령층 등을 대상으로 한 추가 접종은 기본접종 완료 후 5개월로 각각 단축하여 조기에 추가 접종을 시행하고자 합니다.

이번 결정으로 연말까지 추가 접종을 받게 되실 국민은 총 1378만 명가량입니다.

당초 계획했던 인원의 2배를 훨씬 넘는 수준입니다.

신속하고 원활한 접종 진행을 위해 국민 여러분들께서 적극적인 예약 참여와 협조를 요청드립니다.

관계부처와 지자체에서는 추가 접종이 속도감 있게 진행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명령을 집중해 주십시오.

정부의 거듭된 집회 자제 요청에도 불구하고 민주노총은 지난 토요일 서울 도심에서 대규모 불법집회를 강행했습니다.

주최 측은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를 공언했습니다마는 정작 당일 현장에서는 곳곳에서 방역수칙이 무너져 있었습니다.

집회는 그 특성상 역학조... (중략)

YTN 나연수 (ysna@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11117084524066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