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취구성] 문대통령 "중소·벤처기업 경제 반등 중심에 세울 것"

  • 4년 전
[녹취구성] 문대통령 "중소·벤처기업 경제 반등 중심에 세울 것"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6일)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중소기업과 벤처기업을 코로나 시대를 극복하는 경제 반등의 중심에 세우기 위해 정부가 적극적인 지원을 펼치겠다고 밝혔는데요.

조금 전 현장 잠시 보시겠습니다.

[문재인 / 대통령]

중소기업은 우리 경제의 뿌리이며 중심입니다.

중소기업은 코로나의 직격탄을 맞으면서도 우리 경제의 희망을 만드는 역할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중소기업 주력 수출 분야인 K-방역 제품과 비대면 유망 품목의 수출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전체 수출이 크게 감소한 가운데서도 중소기업은 상대적으로 선방하며 수출 버팀목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습니다.

정부는 중소상공인과 자영업을 적극 보호하면서 중소기업과 벤처기업이 만드는 희망을 더욱 키우겠습니다.

중소기업과 벤처기업을 코로나 시대를 극복하는 경제 반등의 중심으로, 그리고 코로나 이후 시대를 여는 디지털 경제의 주역으로 확실히 세우고자 합니다.

세계를 선도하는 디지털 강국의 구현은 중소기업과 혁신벤처기업의 어깨에 달려 있습니다.

정부는 우리 제조 중소기업이 인공지능과 데이터 기반의 기업으로 혁신할 수 있도록 힘 있게 지원하겠습니다.

한국판 뉴딜과 연계해서 비대면과 디지털, 그린 등 유망 분야의 벤처와 스타트업을 집중 육성하겠습니다.

혁신 창업과 벤처 활성화를 위한 제도적 기반도 더욱 확충해 나가겠습니다.

차세대 반도체, 미래차, 바이오 등 주요 신산업 분야에서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함께 성장하며 상생하는 산업 생태계를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