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라이브러리
전체 화면으로 보기
그저께|조회수 1회

[날씨] 제주 산간에 첫 '호우경보'...전국에 비바람 / YTN

YTN NEWS
YTN NEWS
서울 하늘은 맑고 공기도 따뜻합니다.

지금 날씨만 보면 비가 내린다는 걸 이해하기 어려운데요,

하지만 비는 이미 내리고 있습니다.

남부에는 대부분 비가 오고 있고, 제주도에는 장대비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제주 산간에는 올해 첫 호우경보가 발령됐습니다.

이번 비, 점차 전국으로 확산하겠고 강풍과 벼락을 동반하는 곳도 있겠습니다.

피해 없도록 미리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레이더 화면을 보면, 남부와 제주를 중심으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특히 제주 산간에는 호우경보가, 제주 전역에 호우주의보가 발효 중인데요.

비구름이 점차 북상하면서 오후 3시 이후에는 서울 등 중부 지방에도 비가 내리겠습니다.

내일까지 제주 산간에 최고 300mm 이상, 남해안에 최고 100mm가 넘는 여름철 같은 호우가 쏟아지겠고요,

서울 등 그 밖의 지역에는 10~30mm의 비가 내리면서 그간의 건조함이 해소되겠습니다.

비가 내리지만 낮 동안 따뜻하겠습니다.

낮 기온 서울 20도, 광주와 대구 18도, 부산 17도로 어제보다 조금 높겠습니다.

내일 비가 그친 뒤에는 북쪽에서 찬 공기가 밀려오며 주말에는 쌀쌀하겠습니다.

들쑥날쑥한 기온 변화에 감기 걸리지 않도록, 건강관리에 신경 써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YTN 신미림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8_20200326104449078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더 많은 동영상 탐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