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라이브러리
전체 화면으로 보기
그저께|조회수 0회

[뉴스특보] 얼굴 드러낸 조주빈…유명인사 거론 이유는?

연합뉴스TV
연합뉴스TV
[뉴스특보] 얼굴 드러낸 조주빈…유명인사 거론 이유는?


여성들의 성 착취물을 제작·유포한 혐의로 조사를 받고있는 '박사방' 운영자 조주빈이 오늘 처음 얼굴을 드러냈습니다.

조주빈은 "악마의 삶을 멈춰줘서 감사하다"고 말했는데요. 그가 말한 악마의 삶은 어떤 모습이었을까요?

오늘 두 분의 전문가와 함께합니다.

조주빈을 잡기 위해 직접 여러 차례 접촉한 적이 있는 박형진 디지털 장의사, 그리고 서혜진 한국여성변호사회 인권이사 모셨습니다.

어서오세요.

조주빈을 직접 접촉하셨습니다. 어떻게 조주빈을 접촉하게 되셨나요?

통화를 한 적도 있다고 하던데요. 접촉했을 때 조주빈의 반응은 어땠고, 직접 경험한 조주빈은 어떤 인물이었나요?

포토라인에 선 조주빈, 피해 여성들에 대한 직접적인 사과는 없었고요, 뜬금없이 손석희 사장, 윤장현 시장 등을 언급해 관심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오늘 조주빈 출석 모습 어떻게 보셨습니까?

조주빈이 어떤 인물인지 좀 더 살펴 봐야할 것 같습니다. 온라인상에선 끔찍한 범죄를 저지르면서도 대내외적으론 3년간 50번 넘게 자원봉사를 해왔다고요?

조주빈의 끔찍한 범행에 대해 좀 더 얘길 나눠보죠. 접촉해서 확인한 결과, 비밀대화방 등이 한두 개가 아니었다고 하던데요. 대화방의 모습은 어땠는지 자세히 좀 얘기해주시죠.

그렇다면 현재 이 시간에도 계속해서 범죄가 이뤄지고 있는 비밀대화방이 많을 거라고 보시는 건가요?

특히 변호사님은 여성변호사협회에서 인권이사로 활동하면서 여러 성폭력 피해자분들을 직접 변호한 바 있는데요. 이번 n번방 사건, 어떻게 보셨습니까?

운영자 뿐만 아니라 입장료를 내고 불법촬영물을 보거나 또 2차,3차 유포를 한 회원들에 대한 수사도 시급해보이는데요. 대화방에 올라온 성 착취물을 유포했다면 어떤 처벌을 받게 되는 건가요?

문제는 처벌 수위인데요. n번방 전 운영자로 알려진 '와치맨'에 대해 검찰이 징역 3년 6개월밖에 구형을 안 한 것도 논란이 좀 일고 있습니다. 왜 이런 구형량이 나온 겁니까?

박형진 대표님은 특히 n번방 등의 피해자분들을 직접 접촉했고, 또 그 얘기를 들어왔는데요. 이런 구형량에 대한 피해자들의 입장은 어떻습니까?

그런데 조속한 수사가 시급해보입니다. 최근 n번방 사건이 터지자 "텔레그램 흔적 지워달라" 의뢰가 굉장히 많이 들어오고 있다던데, 실제 그렇습니까?

앞으로 이번 사건의 수사 방향이나 처벌 수위는 어떻게 되어야 한다고 보시는지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더 많은 동영상 탐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