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검색 기록을 모두 삭제하시겠습니까?

최근 검색 기록이 모두 삭제됩니다

전체 화면으로 보기

'수출규제 제소' 제네바에서 한일 양자협의 / YTN

YTN NEWS
YTN NEWS
6일 전|조회수 1회
일본이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생산에 필요한 핵심 소재 3가지의 수출을 규제한 지 100일째인 어제, 한일 무역갈등 해소를 위한 절차가 처음으로 시작됐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일본의 수출제한조치 관련 양자협의를 스위스 제네바 세계무역기구에서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한일 대표단은 각각 10여 명으로 꾸려졌으며 우리 측 수석 대표는 정해관 산업통상자원부 신통상질서협력관이, 일본 측 수석 대표는 통상 분쟁 담당 국장인 구로다 준이치로 경제산업성 통상기구부장이 맡았습니다.

이번 협의는 일본이 지난 7월 수출 규제를 단행한 이후 처음으로 열리는 고위급 만남이라는 점에서 시선이 쏠립니다.

앞서 정 협력관은 출국 전 기자들과 만나 일본 측의 수출규제 조치에 문제가 있고 WTO 협정에 어긋난다는 점을 분명히 짚은 뒤 서로 합의할 수 있는 해결책이 있는지 모색해보겠다고 말했습니다.

정 협력관은 협의가 끝난 뒤인 우리 시간 오늘(12일) 새벽 1시 반, 세계무역기구에서 브리핑을 열 예정입니다.

이지은 [jelee@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2_20191012000049446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