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검색 기록을 모두 삭제하시겠습니까?

최근 검색 기록이 모두 삭제됩니다

전체 화면으로 보기

손흥민 옐로카드 최종 예선까지 누적?...스리랑카전 옥의 티 / YTN

YTN NEWS
YTN NEWS
그저께|조회수 12회
■ 진행 : 박광렬 앵커
■ 출연 : 양시창 / 스포츠부 기자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스포츠 소식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양시창 기자와 함께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늘도 전해드릴 내용이 많은데요. 축구 소식부터 알아볼까요. 어제 축구대표팀이 스리랑카에 대승을 거뒀죠?

[기자]
축구대표팀이 모처럼 대승을 거뒀습니다.

어젯밤 화성에서 열린 월드컵 지역 예선 스리랑카전이었는데요.

객관적인 전력에서 차이가 크기 때문에 한국의 무난한 승리가 예상됐지만, 혹여나 밀집수비에 고전하지는 않을지 걱정한 분들도 계실 겁니다.

다행히 첫 골이 일찍 터지면서 경기를 쉽게 풀어갔습니다.

손흥민이 전반 10분 만에 선제골을 넣었죠. A매치 7개월 만의 득점이었고요.

이후 김신욱과 황희찬이 연속 골망을 가르면서 대량 득점이 시작됐습니다.

손흥민 페널티킥 골까지 묶어 전반에만 5골로 앞서갔고, 후반도 선수 교체 없이 시작하면서 김신욱이 홀로 4골을 넣었습니다.

교체로 들어간 권창훈이 골 맛을 본 것도 좋았고요.

8대 0 대승이었습니다.

대표팀의 볼 점유율은 87.8%. 슈팅 32개에 유효슈팅은 16개였습니다.

반면 스리랑카는 슈팅 자체가 없었고요.

코너킥은 물론, 단 한 개의 크로스도 하지 못했습니다.

4골을 넣은 김신욱 선수의 소감 들어보시겠습니다.

[김신욱 / 축구 국가대표팀 공격수 : 부끄럽습니다. 동료들이 거의 다 만들어줘서 동료들에게 고맙단 얘기하고 싶고 오늘 저보다는 미드필더와 수비 선수들이 더 주목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어제 경기에서 많은 선수가 잘했지만, 빼놓을 수 없는 선수가 있습니다.

골든 보이 이강인 선수가 처음으로 풀타임을 뛰면서 돋보이는 패스를 여러 차례 선보였어요.

[기자]
네, 이강인이 지난달 조지아 평가전에서 만 18세 198일에 A매치 데뷔전을 치렀는데요.

어제 경기에서 처음으로 A매치에 선발 출전해 풀타임을 뛰면서 공격 포인트까지 기록했습니다.

특히 국내 팬들 앞에서 경기에 나선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코너킥으로 황희찬의 헤딩 슛을 어시스트했는데요.

이뿐만 아니라 손흥민의 첫 골도 이강인 발끝에서 시작했고요, 골로 연결되지는 않았지만, 여러 차례 날카로운 패스를 선보였습니다.

기록으로...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sn/0107_20191011130323872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