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playerSkip to main content
  • 7 years ago
샌 브루노, 캘리포니아 / 시리아, 다마스쿠스 — 만일 시리아의 바샤르 알 아사드 대통령이 폭군이라는 직업을 그만둔다고 해도, 그가 유튜버로써 유망주가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의 공식 유튜브 채널은 세계에서 가장 큰 회사들 몇몇으로부터 광고를 얻고있습니다. 심지어 미국 트럼프 대통령에게서도 말이죠.

시리아 정부와 연결된 유튜브 채널들은 삼성, BMW, 우버 그리고 CNN과 같은 유명한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는 회사들로부터 광고를 받고 있습니다.

저희 토모뉴스가 조사한 바에 따르면, 유튜브광고가 바샤르 알 아사드의 공식 유튜브 채널이라는 이 채널은 물론 시리아 정권과 관련된 영상에 붙어 재생되고 있습니다.

이 채널이 정말 아사드 대통령의 채널인지 어떻게 아냐구요?

그의 공식채널이라고 추정되는 ‘PresidencySy’는 트위터 상에서도 공식계정으로 같은 이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UN 시리아 아랍 공화국 대표부 사이트에도 링크되어있습니다.

게다가, 유사한 내용의 이미지나 페이스북, 텔레그램, 러시아의 VK웹사이트 그리고 인스타그램 올라오는 게시물들을 담고있는 이 계정들은 모두 시리아 대통령의 공식 계정이며, 모두 연결되어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지역매체인 알아랍(AlArab), 알알람(Al-Alam)은 물론 CNN, 뉴욕타임즈와 같은 매체들은 이 채널에 연결되어있거나,이 채널을 이 시리아 대통령의 채널이라고 여기고 있습니다.

그외에도 이 시리아 정부가 운영하는 시리아 라디오 및 TV 협회(General Organization of Radio and TV -Syria)인 ORTAS 웹사이트가 ORTAS 유튜브채널에 직접 연결되어있습니다.

VPN으로 유럽, 미국, 캐나다 그리고 또한 대만에서도 접근해봤는데요,

저희는 아사드의 채널에서 아디다스, 웰스 파고, BMW, 현대, 기아, 삼성을 비롯한 많은 다양한 수십군데의 회사로부터 받은 광고를 볼 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또한 모바일 상의 바샤르 알 아사드 대통령과의 인터뷰 영상에서도 난민지원광고를 발견했습니다.

이는 여러분들이 모금도 할 수 있고 난민들을 지원할 수도 있는 영국의 한 웹사이트에도 연결되어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NGO단체인 Mercy Corps의 광고도 발견할 수 있었는데요, 난민들을 위한 기부금을 장려하는 내용 혹은 미국에 있는 아동병원들을 위한 광고들이었습니다.

그 밖에도, 저희는 아사드 대통령 영상이 시작되기 전에 재생되는 미국 트럼프 대통령의 광고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미국 조지아 주 주지사 후보인 스테이시 브라함스 씨의 선거 선전, 골든램지와 울프강 퍽, 그리고 작가인 말콤 글래드웰이 등장하는 마스터클래스 광고도 또한 있었습니다. 잠깐만요, 이 것 뿐일까요?

샤오미, 그래말리, 고대디, 가르니에, 렉서스, 윅스, 우버 그리고 심지어는 구글에 유튜브까지, 그 밖에도 엄청납니다.

앞에서 언급되었던 ORTAS 채널을 보시면, 영상 설명란에는 이 단체와 관련된 위키피디아 사이트로의 링크와 함께, 시리아 정부에서 자금제공을 받고 있다는 내용도 있습니다. 그런데도 이 ORTAS영상은 아직도 광고를 받고 있죠.

미국은 미국 국내기업에 대한 재무성의 허가가 없이 시리아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ORTAS는 미국재무성의 특별지정제재대상리스트에 올라있습니다.

시리아 정부가 광고주로부터 얼마나 수입을 얻고있는지는 모릅니다. 단지, 유튜브의 규정이 엄격해진 가운데, 시리아 대통령의 채널이 구태의연하게 수입을 얻고있다는 사실에 대해 저희들은 의구심이 듭니다.

미국재대만협회를 통해 미재무성에 이번건과 관련된 코멘트를 요구한 상태인데요, 이 동영상을 공개한 시점에서 아직 답변은 확인되지않았습니다.

유튜브에 이번 건에 대해 문의를 했지만, 답변을 거절당했습니다.A

Category

🗞
News
Be the first to comment
Add your comment

Recom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