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검색 기록을 모두 삭제하시겠습니까?

최근 검색 기록이 모두 삭제됩니다

만취상태로 골목길 질주…2명 사망 퇴근길 참사

3개월 전6 views

MBCNews

MBC News


◀ 앵커 ▶

그제 오후 70대 운전자가 골목길에서 행인 두 명을 치어 숨지게 한 뒤 슈퍼마켓으로 돌진하는 사고가 있었죠.

이 운전자는 면허 취소 수준의 만취 상태였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문현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사고 현장에서 200미터가량 떨어진 한 식당.

운전자 72살 김 모 씨는 사고를 내기 10여 분 전까지 이곳에서 산행을 다녀온 일행과 술을 마셨습니다.

술에 취해 식당 앞에서 넘어져 있는 김 씨의 모습이 블랙박스 화면에 잡히기도 했습니다.

[가게 주인]
"여기 있다가 나가면서 넘어지니까 제가 얼른 달려가서 일으켜줬죠. 같이 온 아저씨하고 둘이… (혼자서는 못 일어나셨어요?) 다리가 (불편해) 못 일어났어요."

사고 발생 5시간 뒤 측정된 김 씨의 혈중알코올 농도는 0.1% 이상.

면허 취소 수준의 음주 상태에서 차를 몰고 골목 내리막길을 내달렸던 겁니다.

[김경수/목격자]
"'쿵' 소리가 나고 그다음에 '끼익' 소리가 나고…어디 가스가 폭발하는 줄 알았는데, 나와서 보니까 차가 직진해서 확 받아서…"

숨진 59살 장 모 씨와 49살 박 모 씨는 근처 공원 관리사무소에서 함께 일하는 직장 동료 사이로, 퇴근길 변을 당했습니다.

경찰은 김 씨의 음주 상태와 김 씨가 착용하고 있던 의족이 사고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등을 조사해 구속영장 신청 여부를 결정할 계획입니다.

MBC뉴스 이문현입니다.

이 동영상 신고하기

이슈 선택

동영상 삽입

만취상태로 골목길 질주…2명 사망 퇴근길 참사
자동재생
<iframe frameborder="0" width="480" height="270" src="https://www.dailymotion.com/embed/video/x6om80u" allowfullscreen allow="autoplay"></iframe>
상단 동영상 삽입 코드로 내 웹사이트에 동영상을 넣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