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검색 기록을 모두 삭제하시겠습니까?

최근 검색 기록이 모두 삭제됩니다

정상 간 핫라인 통화 언제? 오늘 3차 실무회담

6개월 전0 views

MBCNews

MBC News


◀ 앵커 ▶

정상회담이 나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남북 오늘(23일) 오전 3차 실무회담을 갖습니다.

◀ 앵커 ▶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핫라인 첫 통화 시기와 회담 당일 첫 만남 방식 등이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김민욱 기자입니다.

◀ 리포트 ▶

경호·의전·보도와 관련된 3차 남북 실무회담은 오늘 오전 판문점 북측지역 통일각에서 열립니다.

[윤영찬/청와대 국민소통수석(어제)]
"(북측에서) 실무회담을 내일(23일) 북측 지역 통일각에서 개최하자고 제안해왔고, 우리는 이에 동의했습니다."

오늘(23일) 회담에서는 지난달 대북특사단의 두 번째 합의사항인 정상회담 전 남북 정상의 핫라인 첫 통화 시기가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 정상회담 당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군사분계선을 넘는 경로, 문재인 대통령과의 첫 대면 시점과 방식 등도 논의될 전망입니다.

공동 기자회견 성사 여부와 김정은 위원장의 부인 리설주의 회담 참석 여부도 관심사입니다.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이 회담에서 사실상 모든 게 정리되면 더 이상의 고위급 회담은 필요 없을 수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남북정상회담 준비가 막바지로 접어드는 가운데 문재인 대통령은 어제 오후 정상회담 의제 최종 점검회의를 주재했습니다.

어제 회의에는 임종석 비서실장과 정의용 안보실장, 서훈 국정원장, 조명균 통일부 장관, 그리고 장하성 정책실장이 참석했습니다.

이 자리에선 그제 북한의 핵 실험장 폐쇄 발표 등 최근 변화된 상황을 정상회담 의제에 반영하는 방안 등이 논의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MBC뉴스 김민욱입니다.

이 동영상 신고하기

이슈 선택

동영상 삽입

정상 간 핫라인 통화 언제? 오늘 3차 실무회담
자동재생
<iframe frameborder="0" width="480" height="270" src="https://www.dailymotion.com/embed/video/x6i8tl1" allowfullscreen allow="autoplay"></iframe>
상단 동영상 삽입 코드로 내 웹사이트에 동영상을 넣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