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검색 기록을 모두 삭제하시겠습니까?

최근 검색 기록이 모두 삭제됩니다

전체 화면으로 보기

홍준표 "도약의 발판"...유승민 "대선은 다를 것" / YTN (Yes! Top News)

YTN NEWS
YTN NEWS
2년 전|조회수 0회
[앵커]
홍준표 후보는 어제 치러진 재·보궐선거에서 자유한국당이 완벽하게 부활했다고 자평하고, 대선 승리의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이번 선거에서 참패한 바른정당의 유승민 후보는 인물 중심으로 치러지는 대통령 선거에서의 민심은 다를 것이라며 보수층의 적극적인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안윤학 기자입니다.

[기자]
정책 토론회와 특별강연회, 장애인 공약 선포식에 참석하며 보폭을 넓혀가고 있는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

자유한국당이 4·12 재보선에서 압승을 거두며 다시 한 번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며 자신감을 드러냈습니다.

특히 국회의원 재선거를 포함해 대구·경북지역 6곳에서 전승하면서, 이 지역의 전통적 지지 기반이 완전히 회복됐다고 반겼습니다.

[홍준표 / 자유한국당 대통령 후보 : 지금 여론조사 지표와는 달리 숨은 민심이 다 나왔다는 겁니다. 오늘부터 맹렬하게 숨은 민심을 위해서 갈 것입니다.]

반면, 대구·경북지역에 남다른 공을 들이고 있는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는 바른정당이 안보에 얼마나 투철한 정당인지 제대로 알려지지 않은 것 같다며 아쉬움을 드러냈습니다.

그러면서도 이번 재보선은 워낙 작은 선거인 데다 인물이 중시되는 대통령 선거는 그 결과가 다를 것이라며 당의 결속을 강조했습니다.

[유승민 / 바른정당 대통령 후보 : 너무 짧게 봐서 실망하고 기죽을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보수를 확실히 만드는 일은 앞으로도 굉장히 고통스러울 것입니다.]

정의당 심상정 후보는 가정어린이집 보육교사 대회에 참석해 정부가 교직원 임금을 포함한 운영비를 충분히 지원하고, 보육 교직원의 수를 늘리는 등 민간 보육의 공공성을 높이겠다고 밝혔습니다.

YTN 안윤학[yhahn@ytn.co.kr]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70413221514934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