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playerSkip to main contentSkip to footer
  • 5/3/2017
태국, 시라차 — 동전 900개가 멸종위기에 처한 바다거북의 뱃속에서 발견되었습니다.

태국, 시라차에서 지난 3월 6일 월요일, 수의사팀이 몇시간을 들여 멸종위기 바다거북의 배에서 동전 900개 이상을 제거했습니다.

태국 전통에 따르면, 거북이 연못으로 동전을 던지면 장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인간들이 동전을 던지는 것이 종교에 의한 것이라는게 인간에게는 진실일지는 모르나, 확실한 건 이 것이 25살짜리 암컷 초록바다거북에게는 해당되는 이야기는 아니라는 겁니다.

동전을 소화시킬 수 없었던 거북이는 태국 해군이 출랑롱코른 대학교에 데려가 치료를 받게 했습니다. 이 거북이는 11파운드, 약 5킬로그램을 삼켰으며, 이는 너무 무거워서 배쪽 껍질이 금이가버렸고, 이로인해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감염증상에 걸렸습니다.

CT스캔 사진에 따르면, 915개의 동전들이 이 거북이의 장기 안에 들어있었다고 합니다.

대학교 수의사 수술 전문팀은 4시간 이상 동전을 절개한 4인치 틈 사이로 하나씩 빼내었습니다.

은행이라는 뜻의 태국어 ‘옴심’이라는 별명을 얻게 된 이 거북이는 이 대학의 동물병원에서 회복 중입니다. 현재는 액체로 된 먹이만 먹고있죠.

거북이의 수술을 담당했던 외과의들 중 한명인 난타리카 찬수 씨는 태국 사람들에게 거북이 연못으로 동전을 던지는 것을 제발 멈춰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그녀는 또한 이 거북이의 의료비용을 위해 428달러, 한화 약 40만원을 기부한 친절한 사람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습니다.

Category

🗞
News

Recommended

1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