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벨트에 불법 건물 짓고 댄스파티 / YTN (Yes! Top News)

  • 7년 전
[앵커]
서울의 개발제한구역, 그린벨트에 불법으로 건축물을 세우고 용도를 무단으로 변경해 사용한 일당이 무더기로 적발됐습니다.

야외 연회장을 만들어 댄스파티를 벌이고 식당 영업을 하기도 했습니다.

김선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야외 정원에서 신나는 음악에 맞춰 댄스파티가 한창입니다.

한쪽에서는 음식도 제공합니다.

서초구 내곡동 한 그린벨트 내에 연회장 용도로 지어진 건축물입니다.

명백한 불법 영업인데 부인이 꾸며놓은 정원을 아는 사람에게 빌려준 거라고 변명합니다.

[토지 실소유주 남편 : (지인들이 와서 보고) 공간이 좋으니 이걸 좀 이용했으면 좋겠다. (그중에) 스포츠댄스가 뭔가 동아리가 있대요. 그 사람들이 와서 놀고 가곤 했어요.]

원래 이곳은 화훼용 비닐하우스.

하지만 사무실로 무단 용도 변경해 쑥뜸과 같은 한방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서울 시내 개발제한구역, 그린벨트에 불법으로 건축물을 세우거나 용도를 무단으로 변경해 사용한 업주 등이 무더기로 적발됐습니다.

서울시가 지난 2월부터 6월까지 그린벨트 내 상습 위법행위 451건을 집중 단속해 이 가운데 26건을 적발하고 17명을 형사입건했습니다.

적발된 불법행위 유형은 불법 가설물 건축이 11건으로 가장 많았고 무단용도변경, 토지형질 변경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김규태 / 서울시 민생사법경찰단 수사관 : 일단 임대료가 첫째 시내보다는 저렴하고 외곽에 있어서 눈에 안 띄니까 개발제한구역의 위법사항이 계속 발생하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해당 자치구에 통보해 시정명령 등 행정조치를 할 예정이며 그래도 이행하지 않으면 원상복귀를 할 때까지 자치구에서 이행 강제금을 부과토록 할 계획입니다.

YTN 김선희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15_20160707180119682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