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연결] 동절기 추가접종 대상 18세 이상 성인으로 확대

  • 2년 전
[현장연결] 동절기 추가접종 대상 18세 이상 성인으로 확대

지난 두 달간 이어진 코로나 감소세가 상승세로 돌아선 가운데 정부가 동절기 추가접종 대상을 현행 건강 취약계층에서 18세 이상 성인으로 전면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방역 수칙을 준수해줄 것도 재차 당부했는데요.

조금 전 중대본 회의 직접 보시겠습니다.

[이상민 /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2차장(행정안전부 장관)]

지난 두 달간 이어진 감소세가 상승세로 돌아섰습니다. 새로운 변이 출현과 최근 기온감소 등으로 인해서 재유행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오늘 신규 확진자 수는 4만여 명으로 이틀 연속 4만 명대를 기록했습니다. 주간 감염재생산지수도 9주 만에 1을 넘어섰습니다. 재원 중인 위중증환자 수는 242명이고 사망자 수는 26명입니다.

중환자 병상 가동률과 전체 병상 가동률은 모두 20%에 머물고 있어서 전반적으로 의료자원은 여유가 있습니다. 지난 몇 주간의 중증화율과 치명률의 변화는 향후 의료대응체계의 부담으로 작용할 수가 있습니다.

정부는 최근 국내외 방역상황과 신규 2가 백신 도입 상황 등을 반영하여 동절기 추가 접종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접종 대상을 현행 건강 취약계층에서 18세 이상 성인으로 전면 확대하고 접종 백신도 현행 2가 백신 1종에서 2가 백신 3종으로 확대하겠습니다.

세부 내용은 잠시 후 방대본이 안내토록 하겠습니다. 접종력에 따라 중증 진행 위험이 대폭 감소하는 만큼 국민 여러분께서는 제때 접종을 모두 마쳐주시기 바랍니다.

다가올 재유행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서는 접종뿐만 아니라 방역도 소홀히 할 수가 없습니다. 최근 지하철 내 마스크 미착용 및 불량착용 건수가 올해 초보다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아직은 방역에 대한 긴장감을 늦출 때가 않습니다. 실내 마스크 착용, 주기적 환기와 같은 기본적 방역수칙은 반드시 지켜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