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검색 기록을 모두 삭제하시겠습니까?

최근 검색 기록이 모두 삭제됩니다

김포대교 인근 소방보트 전복…구조대원 2명 실종

그저께0 views



오늘 오후 김포대교 인근에서 수난 구조대 보트가 뒤집히면서 구조대원 2명이 실종됐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이현용 기자! (네, 김포대교 사고 지점 인근 상황본부에 나와 있습니다.)

실종자 수색은 어떻게 되고 있습니까?

[리포트]
네, 사고가 난 건 오늘 오후 1시 30분쯤.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김포대교 일산방향 수중보 앞입니다.

민간 보트가 떠내려가고 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서 소속 수난 구조 보트가 뒤집힌 건데요.

이 사고로 구조보트에 타고 있던 구조대원 3명 가운데 2명이 실종됐습니다.

이들은 구명복을 입고 있었지만 물살이 소용돌이치는 강한 와류에 휩쓸린 것으로 보입니다.

또 다른 구조대원 1명은 잠수복을 입고 있었던 덕분에 물 밖으로 구조될 수 있었습니다.

소방과 군경은 인력 439명과 헬기 4대와 보트 5대 등 장비 18대를 동원해 수색 중인데요.

사고가 난지 6시간 가까이 지났지만 안타깝게도 아직 구조 소식은 들리지 않고 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사고 지점의 물살이 세서 수색작업은 난항을 겪고 있습니다.

김포소방서장의 말 들어보시죠.

[배명호 / 김포소방서장]
"오늘 밤 22시 만조 시간 수중보 와류가 완화되는 시점에 어선과 구조보트를 동원해 수색을 재개할 예정입니다."

소방당국은 인근 강화대교까지 대원들을 분산 배치하고 수색작업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김포대교 앞 사고 상황본부에서 채널A 뉴스 이현용입니다.

hy2@donga.com
영상취재: 정기섭
영상편집: 오수현

이 동영상 신고하기

이슈 선택

동영상 삽입

김포대교 인근 소방보트 전복…구조대원 2명 실종
자동재생
<iframe frameborder="0" width="480" height="270" src="//www.dailymotion.com/embed/video/x6rvrod" allowfullscreen allow="autoplay"></iframe>
상단 동영상 삽입 코드로 내 웹사이트에 동영상을 넣어보세요